무선 가습기 추천
날씨도 많이 쌀쌀해진 요즘, 피부도 푸석푸석해지고 건조하고 갈라지고, 집에서 자고 일어나면 왠지 모르게 코랑 목이 굉장히 건조하게 느껴지는 계절이 왔습니다. 저는 악성건성이라 피부가 정말 말이 안되게 갈라지고 수분크림을 발라고 금방금방 흡수해 버리는데요, 코랑 목도 그러더라구요 요즘 같이 건조한 날에는 자다가 목이 쩍쩍 달라 붙는 기분에 새벽에 잠에서 깨기 까지 합니다. 저 말고도 이런 분들이 제법 많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을 하루에 2L는 마시는 나 이지만, 잘 때 만큼은 정말 어쩔수가 없더 라구요. 그런 나에게 필요한게 무엇일까 생각을 하다가 가습기를 하나 사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적당한 가습기를 찾고 있었습니다. 자고로 내가 쓸 가습기는 그렇게 클 필요까지는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집은 원룸이니 작지만 그래도 밤새 틀 수 있는 용량이 제법 있는 녀석이고, 인테리어 적으로도 충분하고 무드등까지 되면 얼마나 좋을까? 또 선을 꼽지 않아도 무선으로 되면 좋을까? 생각하고 계속해서 서치를 하는 동안 드디어 찾았습니다.
DANSOON 단순생활 가습기
바로 이 가습기 입니다. 가격적으로 좋았습니다. 무려 1만원대에 구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무드등까지 되어 잘때도 좋고, 3초간격 분사를 하면 밤새도록 틀어 놓을 수 있었습니다. 또 무선이라 내가 원하는 곳에 둘 수도 있어서 제가 찾던 가습기더라구요 하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었습니다. 후기를 조금만 더 보고 살걸.. 그렇지만 금방 그 단점을 극복하고 이렇게 건조한 날이면 어김없이 잘 사용하는 가습기입니다. 아직 상자를 개봉하기 전 이지만 벌써부터 이쁨이쁨이 뿜어져 나오지 않나요, 크기도 적당하고 용량도 제법됩니다. 계속해서 리뷰해 보겠습니다.
구성과 성능
구성과 성능은 간단하게 가습기가 포장된 박스 옆에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LED무드등, 강력한 분사력, 물 쏟아짐 방지, USB충전, 간편 세척, 자동 전원차단들의 기능과 가습기본체, 필터2개, USB케이블, 설명서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이 가격에 제일 좋았던 성능은 자동 전원차단이었습니다. 말 그대로 가습기를 사용중에 물이 다 떨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겁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물도 없는데 가습기가 작동이 되면 가습기 끝에 있는 가열기가 수분도 없이 계속 가열이 되어 고장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제 자세히 살펴보면서 설명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심플한 제품
제품은 이렇게 물통과 가습기본체로 분리가 됩니다. 이렇게 통으로 분리가 되다 보니 물통 세척이 굉장히 간편합니다. 크기도 적당해서 구석구석 손이 닿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이 가능합니다. 또 굉장히 심플한 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관적인 조작법
으로 정말 누구나 쉽게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가습기의 분무단계랑 무드등의 기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 부족 자동 전원 차단
은 기능은 정말 핵심적인 기능입니다. 자다가 가습기 끄는 것을 깜빡해도 걱정이 없었습니다. 가습기 본체랑 연결되어있는 두개의 쇠침같은게 물통 안에서 센서 역활을 하는 것 입니다. 물이 부족 하다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이 되니 기기가 고장날 걱정없이 잠에 들 수 있었습니다.
필터가 하나 더
필터가 2개라고 되어 있는데 하나는 이미 장착이 되어있고 여분의 필터하나는 포장되어있습니다. 필교체도 가습기 본체 하얀기둥을 살살 쏙 뺀다음 기둥 속 필터를 교체한 다음 다시 쏙 넣어주면 됩니다(주의: 기둥 속 스프링이 떨어지지 않도록)
작지만 크다. 오래간다
작지만 크다라는 모순의 말 입니다. 하지만 이건 모순이라고 할 수도 없었습니다. 이유는 원룸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싸이즈의 크기입니다. 그렇다고 물통이 작지 않습니다.
780ml 대용량 물통
물통의 용량은 최대 780ml가 들어갑니다. 저는 700ml만 넣고 사용을 했는데 제가 자는 동안 충분하게 가습기의 역활을 했었습니다. 1만원대의 780ml용량의 가습기는 찾기 힘듭니다. 한번 찾아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2.000mAh 배터리
또 하나의 큰 장점은 이 가습기는 무선이라는 겁니다. 무선 말 그대로 충전선 없이 사용이 가능한건데, 충전선을 연결 하지 않고 사용하면 자는 동안 꺼질 것 같다는 편견을 이 가습기가 깨버렸습니다.(최대 10시간 지속, But 간견분사 시 에만 해당)
작동 방법
작동 방법은 매우 직관적인 원리 입니다. 누구나 정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버튼이 하나이기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었습니다. 저같은 단순한 사람에게 굉장히 좋은 작동법 이더군요
분사 기능
짧게 한번 클릭 : 가습기 일반 분사
짧게 한번 더 클릭 : 3초 간격 분사 (분사 3초, 정지 2초)
짧게 한번 더 클릭 : 분사 종료, 정원 오프
무드등 기능
길게 1.5초 누름 : 밝은 조명 ON
한번 더 길게 1.5초 누름 : 은은한 조명 ON
한번 더 길게 누름 : LED 조명 OFF
마지막 단점
단점은 에센셜 오일을 넣지 말라는 겁니다. 에센셜오일을 사용하려면 통가습기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이렇게 직관적으로 필터가 물을 빨아들려 분사구쪽의 열로 필터의 수분을 기화시켜 미세한 물분자를 밖으로 내 뱉는 가습기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이유는 에센셜오일이 물과 함께 필터에 흡착되어 버립니다. 오일이라 증발이 어려우며 사용은 가능하고 향도 나고 좋지만 필터를 갈아주어야합니다.
단점 극복
단점 극복은 다이소에서 산 오일캔들입니다. 오일캔들이라고 제가 그냥 이름을 가져다 붙이긴 했는데 나중에 이것도 리뷰해 보겠습니다.
혹시 몰라 설명서 동봉
설명서에 나온 내용들은 제가 위에서 다 설명드린겁니다. 직접 사용을 하신다면 훨씬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워낙 심플하고 작동이 단순한 가습기라 금방 익힙니다.
정말 중요함, 깨끗하게 사용
가습기는 이제 대부분은 다들 아시겠지만 정말정말 깨끗하게 사용해야 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물론 모든 제품을 깨끗하게 사용해야 하겠지만 가습기처럼 우리 호흡으로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제품들은 더욱더 깨끗이 사용해야합니다. 필터 교체형이라서 지저분하다 싶으면 바로 교체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고, 정말 물통이 세척이 너무나 간편한 구조로 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무선 가습기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