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영화

영화 마녀 이태원 클라쓰 김다미의 반전연기가 돋보이다

by N잡하는 남자 2020. 9. 13.
728x90
반응형

이태원클라스 김다미의 반전연기 영화 마녀

 

 

 

오늘의 영화 마녀

최근?에 이태원클라쓰를 본 사람들은 김다미를 알 것이다. 나는 이태원클라스를 보지는 않았다. 하지만 이태원클라스에서 맡았던 역은 알고 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소시오패스이고 인플루언서, 또 운동과 공부 다재다능한 천재 로 나온다. 그렇다 김다미는 이태원클라쓰에 나오기 이전에 마녀였다. 그래서 다재다능 한 것이다. 잡담이고, 영화 마녀에 나오는 김다미는 정말 이태원클라쓰와는 다른 매력의 연기를 보여준다. 혹시나 못 본 사람이 있다면 2018년도에 개봉했던 영화 마녀를 한번은 봐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영화를 안 봤어도 영화에 나왔던 기차에서 계란먹는 짤은 크..넘 커엽

 

 

 

 

영화의 시작

'자윤'(김다미)이는 어릴적에 어느 한 시설에서 피투성이가 된 채로 도망을 나와, 어느 소사육하는 노부부에게 발견되어 노부부의 딸로 살아가게 된다. 하지만 모든 기억을 잃어 나이도,이름도 하나도 모르는 자윤은 그래도 씩씩하고 밝은 여고생으로 자란다. 그렇게 10년 뒤 엄마는 치매에 걸려 하루하루 깜빡하고, 아빠는 거동이 불편해서 소사육을 제대로 하기도 힘든데, 소 값까지 한해에 최저가여서 집안사정이 여간 힘든게 아니었다.

 

 

 

 

상금이 걸린 오디션에 출연한 자윤

어려운 집안사정을 도우려고 고등학생인 자윤은 아빠트럭을 몰래 끌고나와 소의 사료를 외상까지 해가며 집까지 실고온다. 하지만 점점 더 힘들어지는 집안 사정.. 친구의 권유로 상금이 걸린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다. 어릴때부터 다재다능 공부도1등, 노래도1등 뭐든 하는것마다 각종 상을 탔던 자윤은 오디션 예선전은 최고점으로 가뿐이 통과하며 다음 서바이벌 경기때는 신기한 재주 까지 보여주며 이 몫을 끌고 있었다.

 

 

 

 

오디션 후..의문의 사람들

오디션 후, 다시 방송에 가려 기차를 탔던 자윤과, 친구 '명희'(고민시). 그리고 앞자리에 있던 최우식(최우식은 영화 마녀에서 별다른 이름이 없다...). 우식은 자윤이에게 다짜고짜 자기를 모르냐고 몇 번을 묻는다. 심지어 손찌검까지 하며 자윤을 놀라게하고 태연하게 자신을 모르냐고 또 물어본다.. 자윤과, 명희는 어이없고 무서웠지만 무사히 방송을 마치고 나오는데 이번엔 어떤 조폭들이 따라오라고 한다. 여러 우여곡절속에 집에 왔지만, 얼마지나지 않아 한 밤에 우식은 자윤의 집으로 쳐들어와 가족들의 목숨을 가지고 협박해 자윤을 어느 시설로 대려가게 된다.

 

 

 

 

내가 니 엄마야..

끌려온 시설 속 의자에 묶인 자윤은 주사를 맞는다. 그리고 스피커로 들려오는 어느 여자 목소리. 그 여자는 '닥터백'(조민수). 닥터백은 자윤이에게 희한한 말들을 한다. "자신은 인간이든, 동물이든 뇌 분야에서 세계 최고이며, 어린아이들의 뇌를 조작하며 하나의 괴물로 만드는 연구원 이었다. 그 중에서도 자윤이는 유전자와 함께 뇌 조작을 해, 자신의 최고의 작품이니 즉, 내가만들었으니 엄마라 할 수 있다" 라는 말을 한다. 그리고 또 다시 주사를 맞는 자윤..

 

 

 

우리가 끌려온거야

닥터백과 자윤을 이야기를 다른 모니터로 보고있던 우식이는 뭔가 낌새가 이상했다. 2번째 주사를 맞을 때 우식은 알아차렸다. 자신들이 자윤이를 찾아 협박에서 끌고온게아니고, 자윤이가 우리를 찾아 스스로 끌려왔다고 눈치를 챘다. 우식의 직감은 맞았다. 자윤이는 두번째 주사를 맞고 각성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모든일이 어릴적 시설을 탈출하면서 계획 된 것이다. 소사육하는 노부부를 찾은 것도, 또 오디션을 본 것도, 모든 기억을 잃은 척 한것도 다 자윤의 계획이었다.

 

 

 

 

:진짜 마녀2 언제 나오냐..

줄거리는 이만 적어야겠다. 엄청 탄탄한 내용과 약간의 밋밋한 반전이었던 영화였지만, 내용과 김다미의 연기로 2시간이라는 시간은 타이트하게 금방갔다. 개인적으로 이런 시원한 액션영화를 좋아한다. 조금은 말이 안되긴 하지만..ㅋ 킬링타임으로 너무나 좋고 무엇보다 김다미가 너무 귀엽.. 그리고 마녀2편에 대한 떡밥들은 충분히 던져 졌는데, 제작비랑 이것저것 안 맞는게 많은가 보다. 제작은 계속 미뤄지고...올해에는 볼 수 있을까..? 이런 시국에 힘들겠지..?

 

 

 

 

 

계란 먹는 김다미 인생 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