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이슈

갯마을 차차차 -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by N잡하는 남자 2021. 9. 6.
반응형

갯마을 차차차

부록
  • 갯마을 차차차 기본정보
  • 갯마을 차차차 등장인물
  • 갯마을 차차차 인물관계도

갯마을 차차차 기본정보

편성정보: 2021년 08월 28월 첫반송

방송시간: 토,일요일 오후 09:00시 tvN

 

치과의사 윤혜진과 만능 백수인 홍반장(홍두식)의 짠내가 가득하지만 사람내음이 나는 바닷마을인 공진에서 일어나는 티키타가 힐링 로멘스 이야기이다.

 

윤혜진과, 홍두식이 주인공 처럼 보이지만 공지에 나오는 마을 사람들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리얼 휴먼 스토리인 드라마이다. 사람은 누구나 인생이라는 무대에 오른다. 이 무대만큼은 나 자신만이 주인공이 된다. 모든 존재는 이마다 가치가 있고, 때로는 진주보다도 반짝이는 모래알이 더 빛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렇게 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일상이 찾아온다. 파도가 실어오는 유쾌하고 귀여운 바닷마을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다. 문득 여러분의 마음이 춤추기 시작하다면 이 드라마는 성공했다고 보여진다.

갯마을 차차차 등장인물

윤혜진(신민아)

그녀가 걸어가면 아주 잠깐 세상이 슬로우 모션으로 움직이는 착각이 든다.

기분 좋은 목소리에는 시를 노래하는 듯한 음률이 느껴진다.

보조개가 보이게 웃을 떄면, 주변의 조도가 100럭스쯤은 밝아지는 것 같다.

심지어 직업도 치과의사다 완벽한 여자라고 할 수도 있다.

이처럼 완벽한 그녀에게도 반전은 있었다.

 

교과서 같은 그녀이기에, 일반상식에서 약점을 보인다.

사회적 약자를 위해 매달 정기후원을 하지만은 엄청난 개인주의자 이다.

손에 물 한번 안 뭍힌 공주님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자수성가의 아이콘인 그녀이다.

 

혜진은 정말 이때까지 살면서 한 번도 대충 산 적이 없었다.

집안이 힘들었지만 공부는 잘했고, 의사가 된다는 것은 어쩌면 혜진에게 당연한 선택이었다.

그렇게 열심히 살아온 그녀이기에, 이제는 보상받아야 될 차례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녀의 계획은 갑자기 틀어져버리고 만다.

그것도 엄청난 개인주의자 였던 그녀의 마음속에 2% 자리잡은 정의로운 때문이다.

 

그렇게 그녀는 자신의 추억이 깃듯 '공진'이라는 바닷마을로 내려가게 된다.

그곳에서 치과를 개원하려는 혜진읜 앞에 홍반장이라는 남자가 나타난다.

혜진이 학교를 졸업을 한 이후에 처음으로 들어보는 반장이라는 직책이었다.

사지 멀쩡하고, 얼굴도 좋다 근데 동네 잡다구리한 모든 일을 하는 반백수인 남자다

그녀는 그남자를 궁금해 하기 시작한다.

 

 

홍두식(김선호)

공진에 반장이라고 불리는 홍두식은 일명 홍반장이라 불린다.

그는 훌륭한 하드웨어도 모자라 판타스틱한 소프트웨어까지 갖춘 완벽한 남자이다

그는 행정구역의 동,리,통,반 중에서 반의 대표를 일컫는 반장이다.

 

일 년에 두번, 명절 상여금 5만원이 수당의 전부이다. 그냥 사회봉사자라 해도 된다.

청호시 공진동 5통 1반의 반장으로 3년째 활동 중인 이 남자의 직업은 무직. 백수이다.

직업은 없지만 각종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유지하며 페이는 최저시급 8720원만 받고 있다

 

두식이 왜 이렇게 사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저 알려지지 않는 두식의 5년 간의 공백에

대해 여러가지의 축측들만 난문할 뿐 이다. 홍두식은 어디선사 무슨일이 일어나면

어디선가 나타난다. 그는 공진의 반장이자 히어로이다.

 

이런 두식에게 그와 전혀 반대인 여성 혜진이 나타났다.

사람들에게 항상 선을 그어놓고 늘 깍쟁이처럼 구는 여자이다. 그런 주제에 쓸데없이 성실하고 자기 삻에 굉장히 열정적이다. 소나기가 올까봐 항상 우산을 챙겨다니는 이 여자가 자꾸만 두식의 신경을 건드리기 시작한다

 

 

지성현(이상이)

방송계에서 지성현 이라는 이름 석 자를 모르면 간첩이다.

어릴 떄는 영화감독, 대학을 다닐 때에는 기자를 지망했으나 결국은 이와 다른 예능 PD가 되었다.

지성현은 덴디한 외모와는 다르게 모바일 상에서 지나친 애교와 이모티콘을 남발하는 경향이 있다.

 

일을 놀이처럼하고, 동료는 친구처럼 생각한다.

이러한 성현이 피곤할 만도 한데, 주변에서는 모두다 이런 성현을 좋아한다.

이 사람이 있는 곳은 비무장지대, 청정구역을 담당하는 곳이 된다. 하지만 이런 그가 예민한 곳이 있다.

바로 밥 이다. 화가는 이유는 굶어서, 맛없는 걸로 배가 부르면 더 화가 나는 식도락가이다.

 

지성현은 대학시절에 방송국 아나운서로 활동했다. 혜진과의 인연도 있다.

그녀가 신입생때에, 필수교양과목의 팀플을 통해서 만났다. 항상 바쁜 와중 속에서

늘 눈이 초롱초롱하고 맑았던 혜진이가 기특하고 예뻤다.

 

그렇게 지내던 중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답사를 하던 중에 길을 잘 못 들어 공진항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혜진과 재회를 한다. 언젠가는 꼭 다시 만나고 싶었지만 그게 공진일 줄은 몰랐다.

그렇게 성형은 그녀와의 운명이 아닐까 하고 생각한다.

왼: 김감리(김영옥)  오: 이맏이(이용이)

김감리는 할머니들의 대장이자 공진의 정신적 지주이다. 본래 해녀 출신이다

자식 농사 잘 지은 게 인생의 자랑거리인 할머니이다.

이제는 나이가 들어 이가 시원치 않아서 딱딱한 걸 잘 못 먹지만 치과는 비싸다며 손사래 친다.

 

이맏이 할머니는 3인방 중 둘째이다. 옛날에는 덕장을 했으나,

지금은 모두 정리하고 동네 마실이나 다니며 산다. 평생을 온몬에 비린내를 베겨 살아서 자주 씻는 습관이 있다. 맏딸로 태어나 이름이 맏이지만 동네 형님 감리에게는 서열이 밀려 꼼짝 못 하지만 막내 숙자에게는 강하다

 

 

왼: 박숙자(신신애) 오: 오춘재(조한철)

할머니 3인방 중 막내이다. 나이가 일흔이 넘은 박숙자 할머니이지만 아직도 막내인 게 가끔은 화가 난다

형님들이 전화하면 가끔 전화를 안 받기도 하지만, 심심하면 형님들에게 쪼르르 달려 간다.

 

오춘재는 라이프카페의 주인이자, 전직 가수이다. 낮에는 커피를 팔고, 밤에는 술을 판다. 오춘재가 가수일 적에 서태지와 아이들과 붙어서 2위까지 한 게 인생 최고의 업적이다. 딸 하나가 있지만 워낙 되바라져 도무지 감당이 안 된다. 아직까지 과거의 영광에 젖어 살고 있다.

 

 

왼: 여화정(이봉련) 오:장영국(인교진)

여화정은 공진동 5통 통장이다. 공진의 토박이로 의리 있고 화통한 여장부이다.

상가와 집을 여럿 가진 횟집 오너로, 혜진이 사는 집과 치과의 건물주이다. 지역 사랑이 대단하여 공진동 5통 통장을 세 번째 연임하고 있다. 소꿉친구 영국과 결혼을 했지만 이혼 하고, 쿨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영국이 최연소 동장으로 임명되며 어째서인지 끝나지 않는 부부싸움의 향기가 나고있다.

 

공진동 동장인 영국은 7급 공무원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작년에 청호시 최연소 동장이 되었다. 동장으로서의 위엄을 치켜세우고 시지만 홍반장 앞에서는 번번하게 좌절되고 만다. 옛 아내인 화정과의 이별은 아직도 미스테리이다. 아들 이준을 많이 사랑해 화정과 함계 부모 역활을 위해 노력중이다

 

왼: 조남숙(차청화), 오: 최금철(윤석현)

남숙은 공진반점 사장이자 상가번영회 회장이다. 혜진의 치과 근천에서 중국집을 하고 있다

통장인 화정과는 친구이지만 묘하게 라이벌 관계이다. 입도 싸고 엉덩이도 가벼워 공진의 소문은 모두 남숙을 통한다.

 

금철은 청호철물 사장이자 두식의 친구이다. 도시를 동경해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바로 서울로 상경했다. 하지만 일 년만에 빈털터리가 되고 질질짜며 고향으로 돌아왔다. 윤경과 속도위반으로 결혼해 딸 보라가 있고, 곧 둘째까지 나온다. 사람들에게 오백원,천원을 더 받으며 비상금을 챙기지만 친구 두식의 앞에서는 꼼짝도 못 한다.

 

 

왼: 함윤경(김주연), 오: 최은철(강형석)

보라슈퍼 사장이자 금철의 아내인 윤경은 현모양처같은 새댁처럼 보이는 여자이다. 딸 보라를 보며 재는 누구 닮았는지 모르겠다고 하지만 남들이 보기에는 딱 윤경을 닮았다. 한때 공진의 날라리 출신으로 껌좀 씹어서그런지 가금 소싯적 모습이 튀어나온다.

 

은철은 공진파출소의 순경이다. 친형인 금철보다 두식을 좋아하며 잘 따르며 산다. 무엇이든 열심히 하는 성실한 청년이다. 하루종일 공부를 하며 끝네 순경 시험에 통과해서 그런지 융통성이 없고 자신의 한 길로만 우물을 파는 타입이다.

 

 

왼: 반용훈(김성범), 오: 오주리(김민서)

공진동 주민센터 주무관인 용훈은 통장인 영구의 오른팔인 동시에 저격수로 티격태격 케미를 자랑한다. 안정지향적인 성격이기 때문에 변화를 싫어한다. 최근의 고민은 두식의 잦은 주민센터 방문과 화정에게 자동으로 사모님 소리가 튀어나는 것 이다.

 

춘재의 딸 주리는 말씹기가 취미고, 말대꾸가 특기이다. 아빠 춘재와는 눈이 마주칠때마다 싸운다. 아이돌 그룹 DOS의 팬이라 그 아이돌의 스타일리스트가 되는 것이 꿈이다.

 

 

왼: 장이준(기은유), 오: 최보라(고도연)

영국과 화정의 아들로 이들의 결혼 5년만에 얻은 귀한 아들 이준이다. 날 때부터 선비처럼 점잖은 성격이다. 서예를 즐기고 사자성어를 자주 사용한다. 동내에 또래친구는 보라 한명이며, 정신연령은 안 맞지만 항상 붙어 다닌다

 

금철과 윤경의 딸로 대권도복 입고 개다리춤을 추던 초딩이다. 보라는 생각이 단순하여 말보다는 몸이 먼저 나간다. 그 나잇대에 알맞다. 이준이와의 정반대 성격이지만 제법 잘 지낸다.

 

갯마을 차차차 인물관계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