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이슈

라켓소년단 등장인물 총정리

by N잡하는 남자 2021. 7. 19.
반응형

라켓소년단

라켓소년단

라켓소년단은 열여섯 소년소녀들의 배드민턴 속에서의 성장기를 나타낸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에서의 키워드를 꼽으라면 "배드민턴", "귀촌", "열여섯,중3" 이렇게가 될 것이다.

배드민턴 공의 속도는 300km의 스매시, 시속 0km에 가까운 헤어핀 여기 자신의 인생 절반을 배드민턴과 함께 자란 중3 소년들이 있는 해남서중 라켓소년단이 있다. 여기에 도시소년에 야구부였던 '윤해강'이 들어오게 된다. 전체 부원은 겨우 4명, 해체 위기에 놓인 해남서중 배드민턴부를 지키키 위한 소년체전을 향한 라켓소년단의 무모하고도 용감한 도전이 시작된다.

 

 

라켓소년단 등장인물

윤현종

라켓소년단

김상경(윤현종)

윤현종을 한줄로 설명하자면

최강 친화력, 넉살을 갖춘 능청스러운 헐랭이 이다.

현종의 장점이자 단점은 늘 긍정적인 것이다. 친구의 빛보증을 잘 못 서준것도 긍정적으로 넘긴다.

항상 검은색 트레이닝복을 입어 강제 트레이드마크가 되었으며, 본인은 아니라고 하지만 늘 아재개그와 라뗴는말이야를 입에 붙히고 사는 전형적인 어른이다.

한때에는 국가대표로 지냈다.

허나 지금 현실은 생활체육 강사로 지내며 자신의 회원들의 비위를 마추는게 일이다. 어딘가 늘 부족해 보여도 정 많고 사람도 좋다. 하지만 더이상 도시에서는 버틸 수 없게 되어, 한 선배의 권유로 농촌에 내려가게되었다.

농촌에서도 자신의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어절 수 없이 해남서중 배드민턴부를 맡게되었다. 그렇게 아이들과 함께 성장해 가며 진심으로 배드민턴부를 이끌어 가기 시작한다.

 

이용태

라켓소년단

김강훈(이용태)

이용태의 한줄평은 배드민턴판의 알쓸신잡이자, 투머치토커이다.

알쓸신잡이라고 하는 것은 배드민터에 관해서는 정말 모르는게 없다. 바로 정형적인 TMI이자 TMT이다. 가끔은 정말 정도가 심해서 매를 벌 정도지만 용태가 없으면 허전한 분위기 메이커이다.

또한 특이하게 민간요법의 달인이다. 약초와 독초를 구분하는 이상한 재능이 있고, 농사와 자연에 대해서는 모르는게 없을 정도였다.

이름부터 이용태, 즉 이용대 완전덕후이다. 운동스타일, 옷스타일, 세레머니까지 모두 카피한다. 순발력이 있어 네트플레이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경기력을 발휘하지만 흠인건 자신만의 필살기가 없다

안정적인 경기력이 있지만 크나큰 경기에서는 긴장을 너무 심하게 하고, 심리적으로 불안감이 심하다. 이럴때 마다 속옷 색이나 유니폼을 입는 순서같은 모든 징크스에 집착을 한다.

늘 자신의 롤모델인 이용대 선수와의 만남을 기다린다.

 

윤해강

라켓소년단

탕준상(윤해강)

한줄평으로 깡촌에서 배드민턴을 시작하는 야구부 도시소년이다

평소에는 다혈질이어서 말투나 행동같은게 매우 까칠해 주의가 필요하다.

서울에서의 생활 16년을 하고, 원치 않은 전학으로 그의 까칠함이 더욱 더 심해졌다.

특히 자신의 아버지 윤현종에게 센척,쿨한 척을 필요이상으로 하지만 귀신과 개는 무서워하는 이상한 쫄보 성향이 있다.

서울에서 내려와서인지 농촌과 지신의 부원들을 무시하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다.

그렇기에 농촌 생활에 대한 적응을 할 필요가 있고, 아버지와의 관계에서는 특별히 각별한 주의와 배려가 필요하다

또한 미친 승부욕의 소유자라 일상에서도 지는 것을 허용못한다.

윤해강의 우상은 국대 투수 양현종 선위고, 치킨을 매우좋아하는 아이 입맛이다.

요즘말로는 츤데레 지만 성향과 성격에 대해서는 의견이 나뉜다.

운동능력이 매우 좋고, 앞으로 발전은 무궁무진한 괴물신인 인것은 분명하다

 

나우찬

라켓소년단

최현욱(나우찬)

한줄로는 해남서중의 힙합왕이다.

우찬이의 힙합사랑은 대단해서 교장 선생님에게도 힙합식으로 인사를 한 적이 있을 정도이다.

학교친구들과도 공감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모든 면에서도 디테일하고 남자답지 않게 섬세한 성격을 소유했다.

이러한 성격덕분인지 부원들 중에서도 상담사이자, 중재자 역활을 하고 또한 기념일과 생일을 매우 잘 챙기는 자상한 남자이다.

1년 후배인 용태와는 아주 각별한 사이이고, 배드민턴부의 단짝이다.

가족들은 군인이라 부모와는 떨어져 지낸다. 우찬이의 일생은 힙합이자만 아버지에게 만큼은 군인 말투인 '다나까'를 사용한다. 허나 아버지는 운동하는 우찬이를 못 마땅해 하고, 추후에 부대 발령 시에는 우찬이의 전학을 고려하고 있다.

우찬이의 이런한 전학이 한두번이 아니라, 전학가는 것을 매우 피곤하게 생각하고있다.

최근에는 배드민턴 실력도 슬럼프가 와서 스메시에는 힘이 없고, 체력과 지구력도 많이 떨어졌다

그렇기에 자신보다 후배의 성적에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옆에서 도와주어야 한다

허나 수비 하나 만큼은 전국에서도 손에 꼽힌다.

 

방윤담

라켓소년단

손상연(방윤담)

한줄평으로는 전국구 관종이다. 외모와 실력을 겸비해 인스타 팔로워 10만을 꿈꾼다,

방윤담은 자기애가 굉장히 넘치는 전국구 인기남이다. 관종이기때문에 눈을 뜨자마자 하는 것은 바로 SNS부터 확인하는 것이다. 이러한 윤담이를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빵집을 운영하는 부모님으로 인해 별명은 빵윤담이다.

윤담이가 피자를 좋아해 간식으로 피자를 자주 보내주신다.

가족들 6남매들 중에 장남이고 표현은 거의 안하지만 책임감이 있는 그러한 남자이다.

평소에 훈련을 할 때에도 주장으로서도 충분히 리더쉽이 강하고, 파이팅이 좋다.

광종이지만 거만하지않고 지킬 건 늘 지킨다. 부모님이나 선생님이나 정해준 선을 절대로 넘지 안흔ㄴ다.

그리고 쓸대없고 의미없는 내기를 좋아하는 내기중독자이자.

잘생겼지만 의외로 연애경험은 전혀없고 여학생들의 관심에도 무덤덤한 스타일이다.

전형적인 공격형 선수여서 스메시가 필살기이고, 단식으로는 8강 진출해 팀의 에이스이다.

이렇기에 대도시에서 스카우트 제안도 받았으나 거절했다. 이유는 모른다.

 

라영자

라켓소년단

오나라(라영자)
영자의 한줄평은 배드민턴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라영자의 이력으로는 아시안 게임 여자 단식 금메달리스트여서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고 있다.

현재는 전국 1등인 해남제일여중의 코치로 지낸다.

코트 안팎으로 정치,전략이 모두 완벽한 카리스마가 있는 여장부이다.

다른 코치들과는 달리 항상 깔끔하고 말끔한 정장 차림의 스타일이고, 그녀의 카리스마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다.

매서운 눈빛과 말 한마디에 힘이 있어 다른 학교의 학생들도 그녀의 한마디면 벌벌 떨게하는 공포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그녀를 타노스를 토대로 라노스타로 부르지만 물론 그녀 앞에서는 말도 못한다.

이렇게 누구보다도 무섭고, 다가가기 힘들지만, 자신이 가르치는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정말 무엇이든 하는 열정적인 코치이다. 항상 자기 자신보다 아이들이 우선이며 경기가 있는 날이면 그전부터 아이들의 주변의 상황부터 체크하는것이 그녀에게는 당연한 일이다.

카리스마 뒤에 세심함을 겸비한 훌륭한 코치이다.

 

이한솔

라켓소년단

이지원(이한솔)

한솔이를 한마디로 정의 하자면, 좋아하는 것도 하고 싶은것도 많은 아이다. 그리고 금사빠 여중생이다.

한솔이는 어떠한 감정에도 늘 '헐~'이라는 단어를 달고 다닌다. 또한 성격도 인싸이고 또한 해남제일여중의 군기반장이다. 여 후배들 뿐만 아니라 남자 선수들도 또한 한솔이의 말발과 눈빛에 기가 죽고 만다.

3년 동안 세윤의 복식 파트너 이지만 복식경기에 오직 자기만 상대의 타긱이 되는 것이 스트레스이다.

전국구의 실력을 가졌지만 세윤이와 비교할 때에는 2인자인 컴플렉스가 있다.

한솔이는 또 평범한 여중생의 기질을 가지고 있다. 바로 금사빠.

시합장에 잘생긴 선수들이 있다면 표정부터 말투까지 다 다르다.

화장은 또한 고수이고, 외모에 관심이 많다.

그저 외모와 연예인, 수다많은 10대 평범한 소녀이다.

 

한세윤

라켓소년단

이재인(한세윤)

세윤이의 한줄평은 최연소 국가대표를 꿈꾸는 배드민턴 소녀이다.

세윤이는 중학교 청소년 국가대표 에이스이다 이미 초등학교 6학년때 시즌 전관왕에 등극했고 타고난 재능도 재능이지만 꾸준한 연습으로 성취하는 노력형 천재이다.

그 만큼 연습벌레이기 때문에 때로는 매우 피곤한 스타일 이기도 하다.

어떠한 시합에서든 모두들 세윤이에게 집중한다.

모든 어린선수들에게 워너비 대상이자 롤모델이다.

배드민턴만 하면은 상대방에게 그 어떠한 양보도, 타협도 없다. 아주 냉혈한 면모도 보이는 세윤이다.

말수도 적다. 배드민턴 말고는 모든것이 무관심 한 줄 알았으나, 친구들과 있을때는 수다쟁이에, 먹방 유튜버를 보는 것이 취미이다.

또한 악바리 근성이 있어서 남자들과 운동을 같이한다면 남자들을 재치고 1등을 하고야 마는 스타일이다

심지어 감정을 잘 숨기지만 가끔 경기중에 감정이 드러나는 플레이도 보인다

승부욕이 강해 치기 힘든 공이 오면 슬라이딩도 두려워하지 않고 한다.

이처럼 자기관리도 투철하다. 시합 전에는 인스턴트이며 고기도 먹지 않고, 경기 전에는 줄넘기를 하며 몸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올린다. 그때에는 코치도 건딜 수 없다.

 

라켓소년단 정보

라켓소년단

제목: 라켓소년단

방송시간: 월요일 밤 10시

출연: 김상경, 오나라, 탕준상, 손상연, 최현욱, 김강훈, 이재인, 이지원, 신정근 등

연출: 조영광

극본: 정보훈

 

라켓소년단

이상 <라켓소년단>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