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건강

소화잘되는 음식 10가지 정리합니다

by N잡하는 남자 2021. 7. 8.
반응형

현대인의 고질병 소화불량

 

우리 현대인들에게 자우아주 자주 겪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소화불량 입니다. 이유는 여러가지 일이지만 스트레스가 가장 클 것입니다. 그리고 또 서양식으로 바뀌게 되면서 말입니다. 소화불량이 생기는 이유는 또한 소화기관의 능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것도 있겠지만 이처럼 스트레스, 식습관이 가장 주된 요인이 됩니다. 어쩌다가 한번은 그냥 넘어갈 수 있겠지만 평소에도 자주 소화불량이 시달린다면 정차 스트레스가 쌓여 또 반복이 될 것 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소화잘되는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소화잘되는 음식

1. 파인애플

소화잘되는 음식으로 파인애플이 있습니다. 파인애플은 맛이 좋고, 시원한 음식입니다. 파인애플에는 산 성분이 많아서 육류나 여러음식들을 분해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음식을 먹기 1시간 전후로 섭취해주면 소화에 굉장히 좋습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2. 생강

소화불량으로 인하여 구역감을 쉽게 느끼는 분이나, 트림을 자주자주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생강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생강은 소화잘되는 음식이고, 소화불량을 예방하고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생강은 맛과 향이 강하기 때문에 생으로는 먹기 힘들고 차로 다려 먹는것이 좋습니다. 차로 마시면 소화기가 따뜻해지고 땀이 나면서 몸이 한결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을 것 입니다. 생강에는 진저롤이라는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위액의 분비를 활성화 시켜줄 뿐아니라 위점막의 혈류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균효과, 종양억제, 손상억제, 편두통 완화, 머리, 구토억제 등의 효과가 더 있습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3. 사과

소화잘되는 음식으로 바로 떠오르는 음식이 있다면 바로 사과가 그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사과는 식이섬유가 굉장히 풍부하기 때문에 장염과 변비에 좋고 팩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의 효과 덕분에 배 속에 가스가 가득 차 있다면 이것을 완화 시켜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속이 더부룩할때에는 사과를 섭취하면 장 운동을 활성화 해주고 위액을 분비시켜주기 때문에 소화에 좋습니다. 또한 팩틴은 몸 속에 있는 기름기를 밖으로 배출 시켜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4. 부추

부추는 천연 소화제로 불릴 만큼 소화력 개선에 아주 좋습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중 부추는 우리의 몸에 좋은 양기를 가져다준다고 해서 기양초라고 불려질 정도로 따듯한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부추는 만성위염, 위궤양, 위장질환에도 아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5. 양파

양파도 소화잘되는 음식입니다. 양는 우리의 음식에는 거의 빠지지 않고 들어가기도 합니다. 양파에는 장내 유익한 균을 늘려 주는 프락토올리고당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어서 소화를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프락토올리고당이란 유익균 증식, 유해균억제, 배변활동 등을 원활하게 해주고 칼슘 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듯 고기랑 같이 먹으면 지방이 몸에 축척되는 것을 조금은 방지해 주기 때문에 고기랑은 같이 먹어주면 좋습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6.연근

연근에는 뮤신 이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위벽을 보호하고 장내에 윤활제 역할을 해주는 당단백질로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임섬유가 많기에 소화잘되는 음식이고, 소화불량이나 소화기능이 낮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음식 입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7. 양배추

소화잘되는 음식, 위에 좋은 음식으로는 꼭 나오는 양배추입니다. 양배추에는 베타로틴이라는 성분과 함께,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 있어서 위장의 점막을 강화하고, 위궤양을 예방하고 치료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가 위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았겠지만 정말 오랫동안 꾸준하게 먹어야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8. 무우

소화잘되는 음식에는 무우도 있습니다. 디아스타제라는 소화 효소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해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디아스타아제는 녹말을 분해하는 효소이고 소화불량, 식욕부진 위장장애에 쓰이는 성분입니다. 특히 면 종류, 밀가루 같은 종류의 소화시키는 능력이 뛰어나고 면 먹을때는 무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9. 바나나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파게 들어있고, 장을 부드럽게 해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또한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켜줘서 소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10.호박죽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은 보통 죽을 드십니다. 그 중에서 호박죽은 소화잘되는 음식이고 붓기를 빼는데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호박속에는 천연 당분이 있어 위 점막을 보호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렇기 댐누에 소화 능력 향상에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몸이 따뜻해져 좋은데요 한의원에서는 흙의 기운을 지녔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