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건강

위장에 좋은 음식 6가지

by N잡하는 남자 2021. 9. 11.
반응형

위장에 좋은 음식

부록
  • 위장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하는 이유
  • 위장에 좋은 음식 6가지

위장에 좋은 음식 먹어야 하는 이유

위장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모든 우리 몸에 발병되는 질환이 그렇겠지만, 식이습관에서 많이 비롯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식이습관이 온전치 못하거나 하면 위장의 건강 상태가 점차 건강과는 반대로 진행이 된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 입니다.

우리는 건강기능식품이나 의약품에 의존하여 우리의 몸에 미치는 영향과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의 영향이 미치는 것은 그 횟수나 시간 상으로 따졌을 경우 비교불가 할 정도라고 말 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위장에 좋은 음식 섭취하는 것이 얼마나 좋은 것인지 인지 할 수 있습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 6가지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은 항산화물질로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 토마토는 위암에도 꽤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라이코펜을 하루 1.8mg 이상을 섭취한 사람들과 하루 0.6mg 이하로 먹은 사람들보다 40%나 낮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 토마토를 먹었을때 1.8mg이 얼만큼 이냐면 하루 1개 양 밖에 안됩니다.

 

또한 위장에 좋은 음식 토마토를 익혀먹었을 경우에 라이코펜의 함량이 더 높고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덕분에 만성위염이나, 전암단계까지 간 분들에게 토마토를 익혀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위장에 좋은 음식 토마토는 섬유소가 있어 대장에서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습니다

 

 

양배추

위장에 좋은 음식 하면 바로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양배추 입니다. 위장에 좋은 영양소 중에서 좋다고 알려진 것이 바로 비타민U 입니다. 이 성분은 궤양의 첫 알파벳인 U자를 따서 이름을 비타민U라고 불리는 것 입니다. 이렇듯 위장에 좋은 음식 하면 바로 양배추이기에 병원이나, 한의원에서도 추천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위장에 좋은 음식 양배추는 집에서 먹을 경우에는 크기때문에 다 못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양배추의 비타민U의 성분은 열을 가하면 많이 사라지기 때문에 집에서 드실 경우에는 아주 살짝만 찌거나,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처음에는 생으로 먹는것이 거북하기 때문에 양배추 속잎들을 살짝만 쪄서 밥에 싸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알로에

알로에에는 알로인,에모딘,알로에닌 이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 알로에의 성분들을 위나 장을 자극해주는데 효과가 있어서 위액의 분비를 촉진해줍니다. 이렇기에 소화흡수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알로에의 울신 성분은 상처 부위를 치료해주는 항궤양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장벽이나, 위벽을 보호해줍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 알로에 이지만, 부작용 또한 있습니다. 생리 중인 여성이 사용하거나 먹을 경우 출혈이 과다 되는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유중인 산모나, 임산부도 복용을 삼가해야 합니다 그리고 혈우병 환자는 사용을 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베리류

베리라고 하면은 라즈베리, 아로니아, 아사이, 블루베리 등의 베리가 많습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 베리들은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리들은 대부분의 과일보다도 당이 적은 편이고 섬유질 또한 높기 때문에 속화에도 좋고 장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컵당 겨우 50~80칼로리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단호박

위장에 좋은 음식 단호박 입니다.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섬유질 등이 단호박 속에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그렇기에 위장에 좋은 음식 단호박은 위 뿐만이 아니라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단호박 속에 있는 비타민A 성분인 카로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 것은 위를 보호하는 성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 단호박은 아침에 간단하게 죽으로 먹어도 좋고, 혹은 쪄가지고 간신으로 들고다니면서 먹는다면 위염을 호전시키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생강

생강은 동의보감에 따르면 성질은 따뜻하며 맛은 맵고 오장에 담을 삭힌다는 말이 있습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 생강은 건위작용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위를 건강하게 하는 한약제라는 말이 됩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 생강에는 매콤하고 알싸한 맛을 내는 성분인 진저롤이 있습니다. 또한 쇼가올 성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성분은 위벽을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복통을 완화하는 역활도 있습니다. 가스도 억제하고, 소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영양소의 흡수를 잘 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