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건강

칼륨이 많은 음식 10가지

by N잡하는 남자 2021. 9. 10.
반응형

칼륨이 많은 음식

부록
  • 칼륨이란?
  • 칼륨이 많은 음식 10가지

칼륨이란?

칼륨은 우리의 몸에 신체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정말 필요한 성분 중 하나가 바로 칼륨입니다. 몸속의 세포와 조직들, 기관들이 적절히 기능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칼륨은 신경 기능과 근력, 심장 건강에 중요한 역확을 합니다

 

이러한 칼륨을 만약에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다면 여러가지 몸에 이상이 올 수 있습니다 피로감과 심장 두근거림, 근육 경련, 어지럼등이 있으며 혈압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 몸에 필요한 칼륨이 많은 음식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 10가지

감자

칼륨이 많은 음식 첫번째로는 감자가 되겠습니다. 여성주먹만한 감자 한 알에는 칼륨이 무려 약 740mg이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칼륨이 많은 음식 감자는 열량이 고작 128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만약 감자를 구워먹을때 버터말고도 맛있게 먹으려면 칼로리가 높지 않은 강낭콩이나 양파, 그리스 식 요구르트 같은 것들이랑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조개

조개에 칼륨이 많은 음식입니다. 조개 85속에는 무려 534mg이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조개는 회로 먹어도 좋고, 삶거나 구워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토마토를 넣은 해산물 파스타를 같이 먹는다면 칼륨을 많이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

샐러드로도 먹고, 버거로도 먹고 스무디 등 여러가지 형태로 먹는 시금치는 칼륨이 많은 음식입니다. 시금치 한 컵 분량에는 대략 840mg의 칼륨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시금치에는 철분도 많고 비타민A,C, 루테인, 제아잔틴이 많아서 눈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 시금치였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칼로리가 103칼로리밖에 안됩니다. 하지만 칼륨이 많은 음식 고구마 속에는 무려 약 540mg 이라는 칼륨이 들어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비타민A도 우리의 하루 권장량의 430%를, 비타민C는 약 36%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철분과 칼슘 그리고 섬유질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토마토

칼륨이 많은 음식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 파스타 소스 4분의 1컵에는 열량은 54칼로리 밖에 안되고, 칼륨은 664mg 들어있다고 합니다 토마토에는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과 비타민C 등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 토마토는 의사들이 꼭 먹어야할 식품을 하나 꼽자면 이 것을 꼽을 정도로 좋은 음식입니다.

 

 

흰콩

흰콘 반 컵에는 칼륨 595mg이 들어있어 칼륨이 많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와 흰콩과 함께 먹는 그리스 식 파스타나 모로코 식 흰콩 스튜, 흰콩 케일 요리는 영양도 많고 맛도 있습니다. 또한 칼륨이 많은 음식 흰콩은 섬유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신지대사를 촉진합니다.

 

 

플레인 요구르트

설탕 등 아무것도 넣지 않는 요구르트인 플레인 요구르트는 약 240ml에 칼륨이 약 550mg 정도 들어있습니다. 그렇기게 플레인 요구르트도 칼륨이 많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먹기 조금 싫으시다면 블루베리, 아몬드, 꿀, 망고, 파인애플 각종 과일들을 올리거나 시리얼도 첨가해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도 칼륨이 많은 음식입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한개의 열량은 105칼로리 정도 됩니다 당분은 14g밖에 안들어있고, 칼륨은 422mg이 들어있습니다. 바나나 한개만 먹어도 공복감은 조금씩 가라안혀주고 혈당은 서서히 올려줍니다.

 

영국과 이탈리아의 어느 대학교 공동연구팀들에 따르면 칼륨이 많은 음식 바나나를 먹으면 뇌졸중 위험을 무려 20% 정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광어

넙치로도 불리는 광어도 또한 칼륨이 많은 음식입니다. 광어의 85g에는 칼륨이 약 490mg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칼륨이 많은 음식 광어에는 비타민B6와 나이아신,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돼 있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원산지는 멕시코입니다. 아보카도는 칼륨이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미네랄과 비타민도 풍부한 건강 과일이기도 합니다. 퓨전요리에도 많이 사용되고, 소스로도 많이 이용이되는 음식 입니다. 아보카도의 반쪽에만 칼륨이 무려 480mg이나 들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