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건강

탈모에 좋은 음식 8가지 알아두세요

by N잡하는 남자 2021. 9. 9.
반응형

탈모에 좋은 음식

부록
  • 탈모란
  • 탈모에 좋은 음식 8가지

탈모란?

탈모로 고생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다. 탈모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탈모를 최대한 예방해보고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소를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최대한 공급하기 위해 오늘의 탈모에 좋은 음식 8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탈모가 계속 늘어나는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 중에 불류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가 큰 이유가 될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에 다이어트를 한다고 대충 먹는 사람이나, 당분이나 기름기가 많이 있는 음식을 자주 먹는 사람들은 모두 탈모를 조심해야한다. 탈모에 좋은 영양소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음식으로 탈모에 좋은 음식 8가지를 설명해보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8가지

해조류

탈모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해조류입니다. 해조류에는 김이나 미역, 다시마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탈모에 좋은 음식인 해조류에는 칼슘과 요오드가 풍부하여 모발이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고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도록 하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해조류에 함유된 요오드는 우리의 머리카락이 자랄 수 있게 해주는 필수 영양소 입니다. 이러한 필수 영양소인 요오드가 부족하다면 갑상선 호르몬에 이상이 생길 수 있어서 모발이 자라는 데에 있어서 힘이들고 모발의 영양분이 떨어지기 때문에 푸석해지고, 탈모로까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우리의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성분 중 하나가 바로 비타민A 입니다. 이 성분이 부족해 진다면 모발은 건조해지고 푸석해지며 탈모로까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탈모에 좋은 음식 시금치를 꾸준하게 먹는다면 머리카락에 필요한 비타민A를 공급해 주기 때문에 모발을 윤기있고 풍성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시금치에는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있어서 탈모를 개선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도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 해바라기씨에 함유가 많이 되어있는 비타민E는 새치를 줄이고 우리의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중에 잣도 있습니다. 잣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토코페롤 이라는 성분도 풍부한데 이 포코페롤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모근과 모공을 탄탄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렇기에 머리카락을 윤기있게 유지시켜주는 도움을 줍니다.

견과류

탈모에 좋은 음식 견과류는 우리의 피의 흐름을 개선시켜 탈모를 예방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 속에는 마그네슘, 미네랄, 비타민E 등이 상당히 풍부합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의 종류 중 하나인 알파 리놀레산도 많이 함유가 되어있어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겨 스트레스성 탈모가 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잡곡

탈모를 야기하는 여러가지 이유중에 하나인 유전성 탈모를 유발하는 주범인 모낭효소를 억제하는 식품으로는 잡곡이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잡곡은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켜주는 구리와 아연이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현미와 수수같은 잡곡이 되겠습니다.

 

현미 속에는 단백질과 비타민B 등, 탈모에 좋은 영양분들이 상당하게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모발을 검은색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멜라닌 색소를 생성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흰머리나 새치를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계란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고단백식품들이 있습니다. 고단백 음식중 대표적인 하나가 바로 달걀입니다.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 있어서 만약 우리의 몸속에 단백질이 부족하게 된다면 당연히 모발에 영양분이 부족하여 푸석해지고 탈모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걀에는 바이오틴이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머리카락의 주성분을 이루는 케라틴과 같은 단백질 대사의 꼭 필요한 성분으로 검은 머리카락이 자랄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계란에 노른자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우리의 모발을 윤기있게 해주는 영양소 입니다.

 

 

콩류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마지막으로 콩을 뽑습니다. 콩이 탙모에 좋은 음식이라는 사실을 많이 알고있습니다. 콩에는 단백질의 함량이 굉장히 높아 모발의 성장을 촉지시킵니다. 또한 우리의 몸속에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과 이소플라본 불포화지방산등이 굉장이 많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머리카락과 두피에 있어서 윤기가 있게 해주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데에 있어서 도움을 줍니다. 특히나 검은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모발을 자라게하는데 있어서 이미 많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아르기닌과 시스테인이 많이 함유가 되어있어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