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포스팅
안녕하세요
N잡하는 남자의 첫 블로그 포스팅
이건 블로그의 첫 포스팅이지, 블로그는 처음이 아니다. 나의 첫 블로그는 네이버블로그 였다. 네이버블로그를 할때 정말 열심히 했다 일방문 2천여명이 들어오는 괜찮은 블로그 였지만 군대를 다녀오고, 바로 사회생활을 해서 그런지 블로그관리는 정말 1도 되지 않아, 결국 쪽지로 오는 블로그 매입&임대를 보고 바로 처리해 버렸다. 추후에 블로그 계약 기간이 끝나고 나서 확인해보니 블로그는 그냥 아주 초토화 되어버려 결국 지워 버렸다.
그리고 코로나19의 여파로 여러 일 들이 사회에 많이 있다. 그 중에 피해를 본 한명에 나도 포함이 되었다. 회사에서 매출이 안 나오자 구조조정에 들어갔다. 하지만 나에게는 여러 선택권이 있었다.
여러가지 선택 중에 나의 선택은 현제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는 앞으로 1년뒤에는 그만 둘 회사였고, 또 이번 구조조정 때문에 퇴직을 하게 되면 실업급여도 나오니 말이다. 이제 부터 남은 2020년 3개월은 여러가지의 변화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여러 변화들은 다이어트, 블로그로 돈벌어보기, 유튜브 주 1회 업로드, N잡러 지식및 계획짜기 등.. 이 있다
다이어트
태어나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운동을 해본적이 없다. 그냥 친구들과 축구,야구,농구등의 스포츠를 했지만, 나를 위해 내건강과 살을 빼기 위해서 하는 운동은 이 번이 처음이다. 처음이라 어렵게, 거창하게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다만, 꾸준히 나의 나름의 계획에 마춰서 이 시간은 꼭 지키자 라는 마음으로 하고 있다. 현제 2주가 되었다.
나의 계획은 이러하다.
첫째. 매일 8:30am 기상 후 1시간~1시간30분은 걷기&뛰기 |
블로그로 돈벌어보기
블로그로 돈벌기는 정말 어려운건 안다. 하지만 꾸준히만 한다면 한달에 최소 30만원 벌 수 있다. 누군가에겐 고작 30만원이 될 수도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삶에 있어서 꼭 필요한 돈이다. 현제 나에게 그러하다. 실업급여가 끝나면 당장 백수다 그전까지는 어떻게 해서든 조금의 성과라도 만들어야 한다. 일단 나에게는 예전에 하던 블로그들의 스킬과 어느정도의 요령이 조금은 있다. 하지만 스킬과 요령은 약간의 옵션일 뿐 모든게 그렇겠지만 블로그는 매우매우 성실해야한다. 매일매일 하루에 하나씩 처음에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이거는 정말 크나큰 언덕과 같다. 그 기분을 매우 잘 알기에 나는 다짐과 각오로 시작하게 되었다.
매일 포스팅 1회 하기 |
유튜브
유튜브도 나의 새로운 도전이다. 시작한지 2개월 정도 되었다. 한주에 1개는 꼭 업로드 하려고 한다. 동영상 촬영과 편집은 태어나서 처음해 본다. 하지만 괜찮다 언제나 도전하는걸 좋아 하니까 또 유튜브에 주제를 나에게 마추면 되니까. 남들에게 마춰서 성과를 이루고 싶지만 첫 도전은 나에게 마춰서 여러가지의 일들과 함께 병행 하고 싶다. 유튜브의 주제는 요리이다. 나는 자취를 한다. 집에 1주일에 한번이상은 요리를 해서 먹을 수 밖에 없다. 그게 간단히 먹든 힘든요리를 해서 먹든 필수불가결이다. 돈을 아껴야 하기 때문이다. 다행히 요리를 하는걸 싫어하지는 않는다. 다만 찰영과 편집이 약간 부담이 된다. 현제 2개월동안 구독자는 16명이다.ㅋㅋ 과연 이게 얼마나 늘어날지.. 유튜브는 길게 잡고 꾸준히 하려고 한다. 최소 1년이다. 아니 평생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유튜브 매주 1회 업로드 |
N잡하는 남자
나에게는 꿈이 있다. 그 꿈은 지금당장 실천하기는 어렵다. 현제는 그 꿈을 향해 한 걸음씩 걷고 있다. 물론 나의 꿈은 N잡러는 아니다. N잡은 그저내가 한 곳에, 하나에만 푸욱빠져 살지를 못 할 뿐이어서 그렇다. 그렇다고 모든 일들을 어영부영하다가 끝내지는 않는다. 모든일의 마스터를 100이 최대라 하면 어영부영은 30정도 이다. 하지만 나는 모든일을 마스터 할 지는 못하지만 80까지는 한다. 80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리든, 적게 걸리든 꼭 80은 한다. 내 꿈은 아직 20이고 현제까지도 진행중이다. 계속 커질 것이다. 또 N잡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요즘 많이 찾아보고 메모하고 있다. 그 중에 하나는 블로그이다. 그리고 쇼핑몰,위탁판매,해외구매대행,작가, 등이 있다. 우선은 블로그과 작가에 집중을 할 것이다.
유튜브를 뺀 이유는 이거는 나의 취미이고, 수입이 생기면 좋고 아니면 말고다. 쇼핑몰과 위탁판매,해외구매대행은 여러 지식과 지인들, 또 앞으로 내가 만나봐야할 사람들을 좀 만나야겠다. 올해동안은 계속 준비하면서 12월 부터는 구도를 잡고 내년1월부터는 제대로 해봐야겠다. 그렇게 계속 공부해야겠다.
N잡하는 남자 그게 나다. 과연 나의 직업은 무엇이라 하면 좋을까? 그냥 N잡러..ㅋㅋ
블로그, 쇼핑몰, 위탁판매,. 해외구매대행, 작가, feat_유튜브 |
그 외에
그 외에 나는 고민도 많고 생각도 많다. 고민과 생각을 다 여기다가 적을 수는 없다. 고민들은 차차 적기로 하고, 생각들은 차차 정리해가도록 한다. 나이는 먹어가고 결혼도 해야하는데, 하고싶은건 많지만 귀찮은게 많은 이래라 저래라 나혼자 어쩌라는 건지, 가끔 나는 답이 없지만 이제는 무언가에 미치고 결실도 맺어봐야 한다. 잘해보아야 한다. 아니 잘해야만 한다.
N잡하는 남자의 첫 포스팅
'남자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천 맛집 보릿고개 청국장과 보리밥 (0) | 2021.07.16 |
---|---|
제천 맛집추천 보리굴비가 맛있는 뜰이있는집 (0) | 2021.05.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