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종류, 모바일 신청

by N잡하는 남자 2021. 6. 23.
반응형

코로나19로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있습니다. 그래도 정부에서는 열심히 백신을 도입해 많은 사람들에게 주입하여 하루빨리 경제회복과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혼자사시는 분들이나, 글씨를 잘 모르는 분들은 백신을 맞지 못하고 혼자서 끙끙거리며 사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분들이 보이면 주변에서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오늘 날 6월23일 부터 60세에서 74세의 고령층 중 미접종자 분들에게 화이자 사전예약을 한다고 합니다. 이전에도 고령층 분들은 많은 백신을 접종하셨지만 아직도 물량이 부족하여 접종 받지 못한 분들이 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날 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말에 의거하면 60세에서 74세의 고령자나 만성 중증 호흡기질환자 등은 이달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사전 예약자 중 가운데에 접좁을 다 하지못한 약 20만명의 분들은 다음달(7월) 5에서 17일 중으로 전국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 화이자로 1차 접종을 한다고 합니다.

1차 접을 맞은 후에에는 맞은 날로 부터 3주 뒤에 2차 접종도 받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백신을 맞으려면 사전예약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ㅁ1차 접종 사전예약은 2021년 6월 23일 0시~ 6월30일 8일동안 진행하며 접종장소는 : 주소지와 관계없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가까운 곳에서 실시합니다.

ㅁ7월 화이자 2차 접종예정자 중 예약변경 희망자는 6월23일~ 6월25일 중으로 신청 하시면 됩니다. 고령층증 말고 일반 사람중에서는 돌봄종사자, 보건의료인, 항공승무원, 사회필수인력, 만성질환자(신장장애인) 들이 2차 예약변경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는 본인이 직접예약해야하며, 어려울 경우 대리 예약도 가능합니다.

 

 

컴퓨터로 예약하실 경우. 간단하게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후에는 본인인증은 필수이며, 휴대폰번호를 넣고 왠만하면 자신이 알림받기 편한 것으로 아림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의료기관 찾기를 누르신 후, 가까운 예방접종센터로 정하여 예약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주의사항,과정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은 예방접종 기관에 들어가면 대기하면서 발열체크 및 주민등록증으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그 후 예진을 하고, 백신을 맞습니다.

백신은 맞은 후에는 지정 된 자리에서 15분에서 30분가량 쉬며 이상반응이 있는지 없는지 관찰합니다. 집으로 돌아와서는 왠만하면은 휴식을 계속 취하고 힘든일은 되도록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쉬면서도 자신의 몸에 이상이 없는지 꼭 확인을 하며 접종 후 3일까지는 근육통과 고열, 오열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해열 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되고 그래도 계속 심할 경우에는 꼭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예약도 어렵지 않습니다.

각종 포탈싸이트(다음,네이버,구글,카카오)에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입력후 해당 홈페이지를 클릭한 후에, 예약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본인인증 같은경우는 휴대폰인증, 공동인증서인증 2가지 이며, 휴대폰인증으로 하시는게 더 편합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정보는 바로 전송이 되므로 예약했던 홈페이지에서 조회 및 취소가 가능하기에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국내에 도입 백신은  6월초 기준으로 4종류이면 현제는 총 5개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1. 얀센은 예방효과가 66%이며 접종 횟수는 1번 입니다

2. 아스트라제네카의 예방효과는 62~70%이며 접종 횟수는 2번 입니다.

3. 화이자 예방효과는 95%이며 접종 횟수는 2번 입니다

4. 노바벡스 예뱡효과는 89.3%이며 접종 횟수는 2번

5. 모더나 94.1% 접종 횟수 2번

 

접종 간격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화이자는 3주, 모더나 4주, 아스트라제네카는 11~12주 정도라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예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두 글을 작성하면서 한번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고, 또 백신이 정말 다양하구나 하는 것을 한번더 알았습니다. 그리고 저희 할머니,할아버지도 이번에 2차까지 다 맞으셨는데, 정말 왠만하면 2~3일은 꼭 쉬시길 바랍니다. 안그러면 몸이 더욱더 힘들어 진다고 하네요 ㅠ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7월부터 8인모임 가능하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7월 5일부터 개편이 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6월 말일까지는 우리나라의 인구 중 대략 1300만명이 접종을 하기위해 안정적인 유행 관리가 필요해서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n-job-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