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건강

샤인머스켓 효능 - 보관법

by N잡하는 남자 2021. 9. 15.
반응형
부록
  • 샤인머스켓이란?
  • 샤인머스켓 효능
  • 샤인머스켓 보관법
  • 샤인머스켓 특징

샤인머스켓 효능과 보관법

샤인머스켓이란?

샤인머스켓은 일본에서 개발한 새로운 포도 품종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도 재배하며 일본에는 로열티를 주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UPOV(식물의 식품종보호에 관한 국제동맹 협약)에 따른 유효기간내 품종 등록을 하지 않아서 라고 합니다. 또한 한국산 샤인머스켓이 일본보다 유명하고 동남아와 중화권 수출에 있어서 82%나 차지한다고 합니다.

 

일반 포도보다 월등하게 당도가 높고, 씨가 없고 맛도 좋기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비싸서, 귀족과일 이라고 불릴때도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이 너무나 좋고, 보관도 최대 2개월정도가 가니, 그 인기는 하늘로 치솟았습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3가지

혈관과 뼈건강에 좋다

샤인머스켓 효능에 있어서 칼륨이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렇기에 골다공증과 같은 즐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샤인머스켓 효능에는 칼륨덕분에 몸속의 나트륨과 같은 독소를 배출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혈압에도 도움을 줍니다.

 

철분도 많기 때문에 빈혈인 있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샤인머스켓 효능이 있습니다.

 

 

피로회복과 암 예방

우선 샤인머스켓은 씨가 없기때문에 깨끗하게 씻어 껍질과 함께 먹기 편합니다. 이렇게 함께 먹는게 중요한 이유는 샤인머스켓 효능 때문에 그렇습니다. 포도 껍질 속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을 뿐 아니라 예방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유기산과 비타민,구연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레스베라트롤은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샤인머스켓 효능에는 변비 예방이라는 것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

샤인머스켓 효능에는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일반 거봉에 비해서 칼로리가 불가 1/3의 수준입니다. 하지만 일반 청포도 보다는 조금 높습니다. 그래도 칼로리는 낮고 맛도 좋으니, 이만한 다이어트 식품이 있을가 싶습니다 또한 천식발작을 감소하는 효과와 향균작용도 있다고 하니 비싸지만 맛있고,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보관법

샤인머스켓 보관법

샤인머스켓 보관법은 일반 포도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그렇기에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고, 시원하게 보관하며 햇빛이 들지 않는곳이 좋습니다. 시원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그럴 경우에는 신문지나 종이에 감싸서 넣어두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모든 과일이 그렇듯 판매자분들이 말하길 가급적 빨리 먹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네요

그래도 일반 포도보다는 굉장히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니 이 점은 정말 좋습니다.

 

샤인머스켓 특징

샤인머스켓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샤인머스켓의 특징은 일단 겉모양만 보아도 일반 포도보다 알맹이가 크며, 달걀의 모양과 유사합니다. 에메랄드 같은 초록빛의 매끈한 표면을 가지고 있으며, 껍데기또한 아삭하고 즙이 많아 같이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경작하기가 쉬워서 결실주기는 2~3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처음을 농사를 하고싶은 귀농인들에게 샤인머스켓 묘목을 많이 심습니다. 또한 알맹이는 잘 갈라지지 않고, 높은 수확률을 자랑하기 때문에 투자 대비 리스크가 적어 인기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귀족과일이라고 불리는 샤인머스켓 효능, 보관법, 특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마트에 가니 한 송이에 2만원대 정도 하는 것 같네요. 그래도 너무나 맛이 좋아서, 나에게 주는 보상이라 생각한다면 한번은 사먹고 싶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한번 먹으면 계속 먹고 싶은건 어쩔 수 없기 때문에 모두들 돈 많이 버시고, 맛있는거 많이드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샤인 머스켓은 망고포도라고도 불립니다. 먹다보면 망고 맛이 나기때문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