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이슈

간 떨어지는 동거 줄거리와 등장인물 등 총정리

by N잡하는 남자 2021. 7. 13.
반응형

간 떨어지는 동거 줄거리

간 떨어지는 동거

간 떨어어지는 동거는

남자인 구미호와 21세기의 여대생인 여자랑 사랑에 빠지는 내용이다.

한마디로 한다면, "옛 전설의 고향, 로코번전" 이라고 할 수 있다

 

신우여는 대대로 긴 세월을 살아가면서 꼬리를 하나씩 늘려간 이유는 바로 사람이 되기 위해서 옛날로 부터 전설의 영물들은 사람이 되고 싶어했기 때문이다. 여기서 구미호 신우여는 사람들의 간도 빼먹지 않고, 사람처럼 나름 품격있는 작업을 통하여 여우구슬을 뺐다 넣었다 하며 긴 세월을 보내어 왔다. 어느새 현실에서는 작가로 지내고 있으면서 사람들의 접촉도 나름 평화로운 삶을 보내고 있다.

이 생활을 22살인 대학생 이담이 나타나기 전까지의 이야기 이다. 이담은 친구들과 함께 술을 잔득 마시며 남사친인 도재진이 여친이 양다리를 걸쳤다며 울고있어 달래고 있었다. 다들 취하고 이담이 재진을 부축하고 가다가 갑자기 급발진 해서 뛰기 시작하는 재진. 재진은 그대로 비싸보이는 외제차 위에 토를 하고, 이담은 차 옆에 있던 차주같은 사람에게 거듭사를 했다. 사과를 받는 남자는 우여. 우여는 대학이니 그럴 수 있다면 배포있는 모습을 보이며 그냥 가라고 하고, 이담은 거듭 감사하며 자를 떠나가려는 순간 술에 취해 비틀거려 넘어질 뻔 하게 되고 우여가 담이를 잡아준다. 하필 그때 담이가 우여를 명존쌔 하게 되고, 우여의 여우구슬이 입 밖으로 나와 담이의 입으로 흘러 들어가게 된다.

 

이로써 고려 현종 13년생 남자 구미호인 신우여와, 1999년생, 그냥 누가봐도 영락없는 철 없는 여대생 이담과의 뜻하지 않았던 동거를 시작하게 된다.

 

얼떨결에 여대생과 구미호가 한 집에 살게 된다.

 

 

간 떨어지는 동거 등장인물

 

신우여

간 떨어지는 동거

장기용(신우여)

신우여의 나이는 999세, 고려 현종 13년 생에 태어났다. 간 떨어진 동거의 남자 구미호이다.

그렇다 사람을 홀려버리는 남자 구미호

보통의 구미호는 여자로 태어나지만 부정 탄 해에 태어나는 바람에 남자로 태어났다. 하지만 천하일색이라 하지 않았는가, 역시 전설의 구미호에 걸맞은 외모를 가지고 있다. 얼굴도 잘생기고, 구미호의 도술인 둔갑술, 축지법,염력 같은 비범한 능력도 지니고 있다.

하지만 구미호도 피해 갈 수 없는 자본주의 사회다

오랫동안 살아가는 동안 심심하지 않게 다양한 직업을 거쳤었다. 성균관 대학교가 아니고 진짜 성균관 출신이다. 그리고 이전에 무과도 급제 정2품 벼슬에 역사의 산 증인이기 때문에 글도 역사 서적을 집필 한다.

신우여는 또 오랫동안 살았기에 삶에 권태기가 있었다. 모든것이 지겹고, 혼자 있고 싶었다. 그러던 찰라 담이라는 여자가 자신의 구슬을 삼켜버리고 만다.

허나 구슬이 제 주인을 찾아간 것만 같은 운명적 예감이 든다.

 

이담

간 떨어지는 동거

혜리(이담)

이담은 22살의 아주아주 평범한 여대생이다.

그리고 엄청나게 쿨 사이다인 딱 요즘 대학생이다. 단호하고, 할 말은 꼭 다하고, 다른사람 신경 안 쓰고, 불합리하거나, 목욕적이거나 안 좋은 일을 당하면 참지도 않고 빙빙 돌려 말하지도 않는다. 담이 엄마도 대단하다. 담이가 스스로 강하게 크기를 바란다. 이담의 엄마는 유명 패션잡지 에디터이다. 아주 담이가 살아가는 동안 최소한의 생활비만 준다. 담이의 집 가훈은 "인생은 셀프"이다

이러한 담이에게도 첫사랑이 찾아온다. 그저 친구들과 히히닥 거리고 술 마시고, 맛있는거 먹고 하면 행복할 줄 알았다. 이러한 담이에게 첫사랑을 앓게 되는데, 하지만 담이의 첫사랑은 사람이 아니다.

어느 날 갑자기 담이는 우연한 사고로 구미호의 구슬을 삼키게 된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구미호와의 동거를 시작하게 된다. 연애도 한 번도 안해본 담이가, 동거부터 시작하다니..

하지만 같이 사는 우여가 점점 마음에 들어간다.

 

 

양혜선

간 떨어지는 동거

강한나(양혜선)

양혜선의 나이는 747살 하지만 주민등록상 22살, 전진 구미호다.

또 신우여의 여자구미호친구 이기도 하다. 고려 때부터 대략 700년 넘게 이어진 우정이다. 우여와 같은 구미호지만 신우여와는 성향 자체가 완전 다르다. 혜선은 단순하고 외로움이 많다 그래서 인간과 같이 보내는 시간을 즐겼짐나 우여는 인간을 싫어하는 걸 아니지만 피곤하게 여겨 억지로, 어쩔 수 없는 만남을 이어나갔다.

혜선은 여우이지만 이상하게 머리는 그렇게 좋지 않다. 한글을 배우는 데만 20년이 걸리고 관용적 표현은 아직도 어렵다 . 그래서인지 가끔 말을 잘 못 알아들어 엉뚱한 행동을 한다. 그러한 헛점이 혜선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혜선은 인간들과 어울리면 수백년을 살았다. 물론 사랑도 해봤지만 끝은 허무했다. 당연하다 사람은 언젠가 죽는다. 그리고 여우보다 더 여우같은 사람들이 많았다.

그러던 어느날 담이의 남사친 재진이와 계속 뭔가가 얽히게 된다.

 

 

도재진

간 떨어지는 동거

김도완(도재진)

담이와 완전 베프이다. 또 연애는 드럽게 못하는 연애 호구다. 만나는 여자마다 여자들이 바람을 피거나 그러다. 그렇게 재진은 언제나 차이고 다닌다. 누군가를 좋아하면 바보같이 간이고 쓸개도 모두다 주는 스타일이다. 그래서인지 보통의 여자들을 그를 금방 질려하고 싫증을 느껴 차버리고, 다시오고, 차버리고 다시오곤 한다. 덩치 좋고, 훈훈하고, 다정하고 의리도 있는데, 마음은 어쩔 수 없는 순두부남이다. 

그렇게 계속 여우같은 여자들만 만나는 도재진 그러한 재진에게 진짜로 여우였던 혜선과 계속 해석 얽히게 된다. 

 

 

계선우

간 떨어지는 동거

배인혁(계선우)

선우는 거의 서과대(담이랑 재진이 다니는 대학교)의 연예인이다.

은수저에, 잘생겨, 머리도 좋아, 키도 크다. 그래서 인지 가만히 있어도 여자들이 줄을 선다. 그래서 연애를 너무 쉽게하고금방 헤어진다. 헤어질때는 막장드라마다. 하지만 선우의 마음에는 하나도 걸리지 않는다. 세상은 넓고 여자는 많다 그리고 선우는 잘났으니 말이다

그러던 어느날 후배인 이담을 만났다. 이담은 범띠인 남자와의 접촉이 있으면 안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을 모른느 선우는 자신을 계속해서 억지로 피하고 또 요리조리 잘도 피하는 담에게 처음으로 호기심을 가진다..

이러한 호기심은 진심이 되고 말아 버린다.

 

 

간 떨어지는 동거 인물관계도

간 떨어지는 동거

이담의 동생 이단

이단의 별명은 사이비다. 아마도 이름 때문인거 같다. 어려서 아버지를 일찍 여이고 누나의 각별한 사랑을 받으며 지내고 있다.

계선우의 동생 계서우

서우의 현실 아주아주 현실적인 남매이다.

 

신우여와 계선우는 적대 관계가 되고 만다. 당연한 일이다. 선우는 담이를 진심으로 좋아하게 되니까 말이다.

혜썬과 재진은 왠지 모르게 계속해서 얽히게 되고..결국은 ^^@*

 

간 떨어지는 동거

간 떨어지는 동거

편성 : tvN 16부작

수,목 오후10:30분 방송

7월15일(마지막)

주인공: 장기용, 혜리, 강한나, 김도완, 배인혁

연출: 남성우, 이영옥

극본: 백선우, 최보림

 

간 떨어지는 동거

간단하게 간 떨어지는 동거의 줄거리와 인물, 인물 관계도를 알아봤다

포스팅이 엄청나게 늦었다. ㅎㅎ

2일 뒤 7월15일이면 벌써 마지막화 이니 말이다.

나는 이제서야 본다.

14화까지 어서 보고 내일이랑 내일모레에 마지막화까지 봐야겠다.

 

간 떨어지는 동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