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건강

마늘 효능 10가지 와 부작용

by N잡하는 남자 2021. 6. 29.
반응형

마늘 효능

한국인 이라면 마늘은 필수 입니다. 마늘은 거의 모든 한식에 다들어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우리의 마늘 조금은 마늘 10조각 정도라고 외국 유튜버들이 장난치듯 보인 모습도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의 마늘 사랑은 유별난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는 또 당연한 식재료 이지만, 외국에는 향신료 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허브를 쓰는 개념이라고 하면 면할 것 같다. 마늘이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는 사실 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좋은지 마늘 효능을 알아보고 마늘 부작용도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효능 10가지

마늘 효능

면역력

면역력에 좋다는 것은 정말 많이 아는 마늘 효능 이다. 마늘에 많은 함유 되었다고 알려진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잇다. 이성분은 항바이러스에 굉장히 좋은 효과가 있어서 외부로부터 바이러스나 질병, 감기와 같은 것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영국의 어느 결과에 따르자면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였는데 3개월간 마늘의 추출물을 투여한 사람은 감기에 걸릴수 있는 확율이 2/3으로 떨어졌다는 놀라운 실험 결과가 있다. 

 

고혈압

두번째 마늘 효능은 고혈압 예방에 있다. 마늘에는 칼륨성분도 있다. 마늘의 칼륨은 우리의 몸속에 있는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액의 순환을 활발하게 해주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 마늘을 먹으면 특히 고혈압에 원인으로 되는 염분의 농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혈압이 정상 범위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고혈압에 도움이 된다.

 

신경안정

마늘 효능에는 신경안정이 있다. 마늘을 먹으면 우리의 몸 신경에 작용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신경을 안정시키기 때문에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신경세포의 흥분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신경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해소와 분면증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마늘 효능

암 예방

마늘은 면역과 더불어 암 예방 항암효과에 좋다는 마늘 효능이 있다. 이것도 면역력과 마찬가지로 많이 알려진 사실이다. 이 항암효과도 알리신 성분 덕분에 효과를 본다. 알리신은 살균, 소염, 항균 효과에 매우 뛰어난 효능이 있다. 헬리코박터균이라는 위암 발생 물질로 지목이 되는 성분이 있는데 이성분의 감염을 매우 효과적으로 예방한다고 한다. 이 뿐 아니라 마늘의 유기성 게르마늄과 셀레늄같은 것 들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키는 효능도 있고 메틸시스테인 성분이라는 것은 간암과 대장암 예방에 효과를 띤다.

 

피로회복

마늘 효능에는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한다. 첫 번째로 이야기한 알리신과 마늘에 함유된 비타민B1이 결합을 하면 알리티아민으로 변환을 한다. 이것은 피로회복에 정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알리타이민은 우리의 몸속에 흡수를 10배 이상 높여 피로를 유발시키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시키며 신지대사도 촉진하여 뭉친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도 있다.

 

간기능

마늘에는 시스테인, 메티오닌 성분이 있어 마늘 효능에 간기능개선이 있다. 이 성분들은 강력한 해독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간의 기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 그리고 마늘에 함유된 비타민 B1 성분은 간의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간 세포의 쌓이고 있는 피로물질인 젖산 같은 것을 제거하는 역활하기때문에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마늘 효능

노화

마늘은 노화에 좋다. 마늘 효능에는 노화방지가 있는데 이것은 마늘의 알싸한 맛이 한 몫 한다. 알싸한 맛도 역시 알리신 때문이다. 알리신은 세포 노화를 막고 호르몬 분비를 왕성하게 하여 노화예방에 좋다는 마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마늘에는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있는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항균/살균

마늘의 알리신은 면역령,항암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에 항균 살균에도 마늘 효능이 된다. 이 알리신이라는 성분의 항균, 살균작용은 테라마이신 또는 페니실린보다도 더욱 강한 살균력을 가진다. 이뿐 아니라 알리신은 위점막을 자극하여 위액 분비를 촉직해 우리 몸에 축적된 수은이나 중금속의 배출을 도와주어 체내를 깨끗하게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된다.

마늘 효능

당뇨

알리신은 당뇨에도 좋다. 마늘 효능에 그래서 당뇨예방이 있는 것이다. 이 성분은 췌장 세포를 자극한다고 한다. 그러면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혈당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서 당뇨를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혈관건강

마늘 효능에 혈관건강도 있다. 알리신은 거의 만병통치약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알리신은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어 혈액이 흐르는 통로를 넓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현관건강에는 알리신 뿐 아니라 스콜지닌 이라는 성분도 함유가 되어있는데 이 성분도 알리신과 마찬가지로 혈관을 넓혀 혈액순환을 좋게 해준다. 그리하여 안좋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기 때문에 혈액을 맑게 해주고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마늘 부작용

마늘 효능

마늘의 성질은 따뜻한 음식이다. 그래서 열성이 강하다 이 때문에 염증이 있거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같은 것이 있는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리고 열이 나거나 할때에도 마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마늘에는 혈액 응고를 막는 성분이 들어 있다. 그래서 심장병이 있는 환자나 수술을 앞둔 분들에게는 마늘을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다. 이 외에도 간이나 위가 안 좋은 사람은 위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은 되도록 피하는게 좋으며 공복으로도 섭취하지 않는게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