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정보

성북구 폐기물처리 모바일로 간편하게 하기

by N잡하는 남자 2020. 11. 8.
반응형

대형폐기물 처리

쓰레기버리기는 모든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꼭 하여야만 하는 숙제입니다. 흔히 일반쓰레기 음식물 쓰레기는 당연하게 종량제봉투나, 음식물쓰레기봉투를 사용하여 편하게 버립니다. 그리고 조금 애매한게 있다면 족발이나 치킨을 먹고 발라놓은 뼈, 바나나껍질, 귤껍질 같이 음식물쓰레기인가?, 일반쓰레기? 인가 혼란스러울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 제일 번거로운 것은 바로 대형쓰레기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의 대형쓰레기를 대형폐기물이라고 하는데 대형폐기물이라 함은 개별 계량의 품명 식별이 가능한 가구 혹은 가전제품, 사무용 기가재 등의 폐기물을 말합니다.

옷장,침대 같은 것

이러한 옷장,침대로 예를 들자면 그냥 밖에 두자니 크기가 만만치 않아 남들에게 피해를 줄수 있고, 어디에 어떻게 두어야 할지도 막막하고, 이것을 다 때려부셔 종량제에 담기도 정말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큰 폐기물들은 꼭 구청이나, 수거업체를 통해 신고를 한후에 버려야만 합니다. 신고없이 그냥 버리면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합시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버리자

성북구에서는 대형폐기물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버릴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을 설명드리테니 필요하신 분은 따라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모바일로도 힘들고 컴퓨터로도 조금은 복잡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 때문에 뭐든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게 큰 장점입니다.

 

 

 

 

 

 

 

1. 인터넷배출 신청하기 클릭

보통의 지역들은 구청홈페이지 싸이트를 통해 폐기물을 신고하고 버리는 데요. 성북구는 구청에 들어가셔도 폐기물전문기업으로 통해 신고를 해야합니다
http://www.doori114.com/mobile/se_main.php

 

 

 

 

 

 

2.간단한 정보 입력

배출신청 신고를 하는 것 이기 때문에, 수거해야할 주소랑 개인이름,전화번호를 남겨야 합니다. 그래야 추후에 잘 못된 상황이나, 취소를 할 상황이 생기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3.품목 입력하기

간단한 정보를 입력 후에는 이제 자신이 버릴 품목을 골라줘야 합니다. 정말 다양하고 제법 자세히 나와있으니, 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바로 아래사진에 "품목입력"을 클릭하시면 목록이 나옵니다. 버리기 원하는 폐기물을 찾은 후 "선택"을 클릭 후, "창닫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4.결제도 간단하게

품목을 선택하고 나서 결제전에 제대로 선택했는지 한번 꼭 확인합니다. 이제 내가 버려야 할 품목이 맞다면 편하신 방법으로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5.인터넷 접수확인

결제까지 다 끝났다면, 꼭 접수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지 폐기물버릴 승인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청시 적었던 이름과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 후에 확인 합니다.

 

 

 

 

 

 

 

6.마지막 승인번호 확인(중요)

이제 제일 중요합니다. 원래대로 라면 대형폐기물 스티커 라든지, 출력을 해서, 대형폐기물에 붙힌 후에 집 앞이나, 쓰레기 버리는 곳으로 옮겨야 합니다. 하지만 스티커도 없고, 집에 프린터기도 없다면 이 승인번호를 종이에 잘 보이게 적어서 테이프로 대형폐기물에 붙힌 후 집 앞이나, 쓰레기버리는 곳에 승인번호가 잘 보이게 버리면 됩니다.

 

 

 

 

 

 

이상 성북구폐기물처리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사를 가거나, 대청소, 인테리어를 바꿀때 이런저런 큰 쓰레기가 나옵니다. 아무대나 막버려서 벌금을 물거나 혼나지 말고 정직하게 신고하여 제대로 버리시길 바랍니다.

정말 마지막 꿀팁은 1m이상의 재활용이 될 것 같은 세탁기,냉장고,에어컨,티비등의 가전제품은 성북구청에 전화를 해 확인이 되면 무상으로 처리도 가능합니다. 가구가 아닌 가전제품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