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이슈

재난지원금 5차 대상자는 누구? 언제주는가

by N잡하는 남자 2021. 6. 25.
반응형

코로나19 때문에 살기가 더욱 힘들어졌습니다. 어떤 회사원들은 월급을 80%만 받고, 무급휴일이 생긴곳도 있고, 싶지어 구조조정까지 들어가면서 회사에서 짤리신 분들도 있습니다. 또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에게는 크나큰 위기였습니다. 5인이상 집합금지는 그렇다 치고, 영업시간 10시까지, 어떠한 특정가게는 영업도 안되며, 일반 술장사 하시는 분들은 오후에 가게를 열어 3~5시간 정도만 오픈하고 가게를 닫아야만 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가 시급히 도입한 재난지원금은 국민들에게 한줄기 빛 같았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누구는 재난지원금이 이 정도 밖에 안주냐 하는 분들도 있지만, 조금이라두 주는게 어디냐는 말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또 이거는 또 나중에 토해내야 할 돈이다 라는 루머로 쓴물을 삼키면 받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정부에서는 많은 국민들을 도와주려는 것 같아 저는 좋았습니다. 저두 받았고, 가족들도 받았고, 자영업자들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착한건물주가 뜨면서 가게 월세를 몇개월은 안받겠다 자처한 모범건물주님들도 있었습니다. 1차부터 4차(현제 받을 예정)까지 받은 지금 이번 5차도 나온다고 하는데요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누군가는 지금도 너무나 힘들 지경이니 말입니다.

 

정부 여당에서 준비중인 5차 재난지원금은 이번에는 얼마나, 누가 받게 될 것인지 궁할 것입니다.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난지원금 5차

5차 재난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은 4인가구를 기준으로 100만원을 지급하기로 하는 방향으로 의견이 모여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추석 쯤에 줄 것이라고 보여진다고 합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소득 하위 80%에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는 것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를 얼마만큼 사용하는지에 따라서도 캐쉬백을 얼마나 돌려받는 기획도 이야기 중이라고 합니다.

4인가구 기준 100만원이라고 한다면, 연소득이 대략 1억1천만원까지 버는사람도 5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이거에 대변해서 시민들의 반응도 제각각입니다.

하위 80%는 너무 분별력이 없다. 그럴거면 전 국민에게 고루고루 지급하는 것이 났겠다.라는 분들도 있었고, 연봉 1억이 넘는 사람들은 받을 필요가 없지않을까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연봉 1억 이하의 계층들에게 5차 재난지원금을 주는 것 또한 너무 광범위하고 이렇게나 많은 재원이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지 또한 의문이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또한 정부에서는 5차 재난지원금을 1차처럼 소득 하위 70%만 주자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연소득 8772만원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재난지원금을 선별하여 지원하지만 신용카드 캐시백은 소득을 가리지 않고 전국민이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게 당정의 생각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은?

소상공인도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이 받는 재난지원금도 늘어날 것으로 나타납니다. 올해 초 4차때 지급했었던 최대 500만원보다 20%이상이 늘어 난다면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700만원 까지라고 합니다. 허나 이 경우는 손실보상법 적용하지 않는 대신에 피해지원금을 늘린 것이라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언제 받는가?

소상공인같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받은 계층에 대한 5차 재난지원금은 이른다면 8월 중으로 일반국민들의 대상으로 5차 재난지원금은 9월 추석 전까지 지급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저는 정치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주면받고 안 주면 안받고 하는 사람인가 싶습니다. 정부가 어떠한 능력으로 주는지에 대한 의문은 가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안 받을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우선은 살고 봐야 하니까요. 그저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