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영화

공모자들 실화 영화 결말까지 스포주의

by N잡하는 남자 2020. 9. 29.
반응형

실를 바탕으로 한 영화 공모자들

 

 

 

 

 

공모자들

이 영화는 불법 장기밀매를 하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작품이다. 10~12년전 에도 전국적으로 중국인들이 한국인을 납치해 불법장기밀매를 한다는 뉴스가 빈법하게 들려왔었다. 그때 당시 무슨 인육캡슐인가 뭔가 하는 비 도덕적이고, 비사회적인 일들이 심심치 않게 아침뉴스로 들려왔다. 그리고 이영화 감독인 김홍선감독님은 영화를 만들기 위해 비공식적으로 국내,국외 실제로 장기밀매를 일삼는 조직과 그리고 피해자들과의 인터뷰를 하여 만든 작품인데, 그 당시의 내용을 토대로 영화를 만들수가 없었다. 이유는 영화상영이 절대로 불가해서 였다.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영화의 줄거리과 결말을 보자

 

 

 

 

 

영화의 시작

영화는 '영규'(임창정)와 '유리'(조윤희)의 만남으로 시작한다. 영규는 평소에 유리를 좋아하지만 유리는 여러가지 힘든일이 있어서 누구를 좋아할 형편이 되질 않았다. 그렇게 영규는 유리에게 퇴짜를 맞는다. 영규의 직업은 동료직원들과 같이 중국에서 불법으로 밀수해서 들어온 물건들을 처분하는 일이다. 그리고 공황에서의 관세자들도 이미 구워삶아 자기들 편으로 만들었다. 그렇게 물건들을 순조롭게 처리진행을 한다.

 

 

 

 

 

돈이 뭐길래

어느날 장기밀매 설계자 '동배'(신승환)로부터 거액의 제안을 받게 된다. 하지만 영규는 처음에 거절을 한다. 이 전에 장기밀매 설계진행중에 사고가 나 동료한명을 잃었고 영규도 나락으로 거의 떨어져서 이다. 하지만 돈이 뭐길래.. 결국 영규는 이 제안을 받아 드리고만다. 그리고 유리도 동배를 찾아온다. 이유는 유리 아버지 '철수'(최일화)의 간이식 때문이었다.

 

 

 

 

 

모두 같은 배를 탄다.

'상호'(최다니엘)는 평범한 보험회사 직원이다. 어김없이 고객에게 까이고 스트레도 풀겸 '채희'(정지윤)라는 아내와 함께 외국여행을 계획 중이다. 아내인 채희는 비록 하반신 마비인 장애인 이었지만 상호는 아내를 끔찍하게 아낀다. 그렇게 상호부부는 여행가는 배에 올라탄다. 그리고 유리와 유리아버지는 아버지 간이식을 하기 위해서 배에 올랐다. 또 영규와 영규동료들은 장기밀매의 작업을 때문에 배에 오른다. 장기밀매의 작업은 배 위에서 이루어 진다. 이렇게 각기 다른 이유로 각자 같은 배에 올랐다.

 

 

 

 

 

마지막 가책

영규 일당의 장기밀매 작업의 대상은 상호 아내인 채희였다. 그리고 채희를 본 영규는 혼란에 빠졌다. 과거 장기밀매중에 사고로 잃었던 동료의 여동생이었던 것이다. 우여곡절 끝에 중국으로 도착한 영규일당 그리고 장기적출의 외과의였던 '경재'(오달수)는 회포를 풀러 여자를 끼고 호텔로 가는데, 경재는 큰 캐리어가방을 가지고 갔었다. 그리고 호텔에 돌아와 회포를 풀고 쉬던 중, 캐리어에서 채희가 나온다. 배 안에서 영규는 마지막 가책을 느끼고 채희를 살려 경재에게 맡겼 던 것이다.

 

 

 

 

 

배신하는 동료

채희가 깨어 난 것을 본 경재는 대충 상황설명을 한다. 그러자 갑자기 문을려고 들어온 영규의 동료 '준식'(조달환). 준식은 칼을 들고 호텔에 있던 모든 이들을 죽이고 채희를 어디론가 대리고 갔다. 그러했다. 중국으로 떠나기전 설계자 동배에게 준식은 이미 뇌물을 받았었다. 동배는 뭔가 이렇게 사고가 날 것을 이미 알고 있었던 것 이었을까?, 그 시각 영규는 모든 일이 잘못 된 것임을 깨달고 경재가 있던 호텔로 갔지만 다 죽어 있었고 그 사이 사라진 채희, 영규는 곧장 중국의 장기밀매 병원으로 간다.

 

 

 

 

 

소름끼치는 결말

중국 장기밀매 병원인, 제일병원으로 간 영규, 한편 제일 병원에서는 유리와 아버지가 수술을 받으러 가고 있었다. 그사이 제일 병원에 도착한 영규는 그 곳에서 사늘한 시체가 되어버린 채희를 보게된다. 그런 영규에게..미소를 지으며 상호가 나타난다. 하.. 그렇다 이번 설계자는 동배가 아니라 상호였다. 그리고 유리의 아버지도 같은 시각에 모든 장기를 적출당했다. 영규는 절규 했고 유리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세상과 작별하게 된다. 영규는 경찰에게 잡혀간다. 마지막 엔딩..상호는 또 거액의 장기이식 결계를 하며 상호만을 해피엔딩..으로 영화는 끝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