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건강

공황장애 극복법과 좋은 음식 알아가기

by N잡하는 남자 2021. 5. 25.
반응형

공황장애 극복하기


공황장애를 극복하기란 쉬운일은 아닙니다. 언제어디서 올지도 모르는 이러한 병을 극복하려면 우선 마음을 다 잡고, 식습관과 나의 생활에 좋은 변경이 필요한 법 입니다. 오늘은 공황장애 극복법과 공황장애에 좋은 음식들 몇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그래도 공황장애 극복법에 최고의 방법은 병원에 가는 것 이니, 이점은 유의 해주시길 바랍니다. 늘 긍정적인 생각과, 자신에 대한 믿음 그리고 자신을 늘 사랑해주세요!

 

 

카페인 피하기

공황장애 극복법 첫번쨰는 바로 카페인과 설탕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어떠한 공황장애 박사님은 자신의 환자들중에 이미 공황을 경했던 환자에게 카페인과 설탕같은 우리 몸에 스트레스 반응을 일으키는 불필요한 자극적인 물질을 모두 멀리 하라고 조언한 적이 있다. 그 환자들은 완치까지는 아니었지만 대부분의 환자들은 호전적인 결과를 가져왔던 기록이 있다.

 

 

숙면하기

불안증세가 있는 사람들은 좋은 숙면은 늘 우선 순위에 두어야 한다. 그만큼 공황장애 극복법으로 숙면도 굉장히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어떠한 박사는 질 좋은 숙면은 곧 우리 몸의 휴식과 재충전을 도와 불안증세를 절감하는 것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밝혔었다. 또 옥스퍼드 대학의 어느 교수님은 숙면을 못 한다는 것은 우리의 뇌가 부정적인 생각으로 반복적으로 순환하는 것, 그 동안 우리의 생각은 또 비관적이게 되는 것임을 설명한 적이 있다.

 

 

극본적인 원인 찾기

공황장애 극복하기 위해서는 나의 불안증이나 공황증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허나 공황은 늘 갑작스럽게 찾아오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은 정말 어려운 과정 중에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정신과 박사님이나 의사들은 이러한 원인을 찾기에는 인지행동치료가 정말 효과가 있다고 적극적으로 말한다.

 

건강한 마음

공황장애 극복법 중에 건강한 마음을 챙기는 것이 있다. 건강한 마음은 산책이나 요가, 명상 등으로 우리의 마음을 챙기는 것을 연습하는 것이다. 이러한 마음 챙기기는 우리의 뇌에 능력에 있는 걱정을 관리하는 것에 대하여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한다고 한다. 그러니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요가나, 명상을 통해 나의 마음을 건강하게 챙기는 연습을 해보는 것은 나의 건강상태에서도 중요한 역활을 한다.

 

 

마그네슘 먹기

공황장애 극복법 중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은 중요한 방법 입니다. 로빈 버진이라는 박사님은 불안장애나 공황장애가 있는 환자들에게 일상에서 규칙적으로 요가연습과 명상하기, 파슬리의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은 자연에서 온 신경안정제라고 말했었다. 박사님도 불안증세가 있었는데, 매일 밤 잠을 자기 전에 마그네슘을 섭취한다고 했다. 미국 연구팀의 연구결과에서도 마그네슘을 매일 일정시간 규칙적으로 섭취한 결과는 놀라웠다. 바로 불안증세와 우울증세, 공황증세가 있던 사람들의 증세는 점차 완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었다. 

 

 

심호흡 하기

공황장애 극복법을 호흡을 길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호흡은 옛날부터 중요한 우리 몸의 흐름이라고 말합니다. 무협지에서 보면 호흡법으로 몸이 건강해지는 것이 괜히 있는 말이 아닙니다. 호읍은 우리 몸의 여러의식들을 연결해 줄 수 있는 의식의 열쇠입니다. 공황장애를 일으킬 때에 대게 사람들은 호흡을 빠르고 간결하게 합니다. 공황장애가 없는 사람들도 이러한 빠르고 간결한 호흡은 불안을 가져올 수 있을 뿐더러, 공황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원인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만약 공황장애가 왔으면, 나는 지금도 앞으로도 괜찮아, 이거는 그냥 공황장애일 뿐이야 라고 스스로를 상기시키며 느리고 깊은 호흡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호흡하는 방법은 공황이 이미 온 사람에게는 쉽지 않은 방법이지만, 롬바도 박사님은 이 방법은 아주 강력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공황장애에 좋은 음식


공황장애에 좋은 음식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길게는 안하고 중요한 포인트만 설명하겠습니다.

 

공황장애에 좋은 음식으로는 상추,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 그리고 대추가 있다. 공황장애에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면 당연히 불안한 감정들을 다스리고 낮춰주는 음식이 되겠다. 한의사들은 불안도를 낮춰주는 음식중에 가장 대표적으로 대추를 꼽는다. 대추를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불안도를 많이 낮출수 있었고, 또 옛날부터 여러 실험들로 입증된 음식이며 약제이다. 그렇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도 대추는 차로 먹어도 되고, 대추자체 과육으로 평상시에도 섭취해 준다면 좋은 효과가 있을 거라고 설명한다. 또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에는 세로토닌이라는 행복물질을 만드는 것에 도움이 되기 떄문에 불안도를 낮추는데 효과가있고, 상추도 이와같은 효과를 줄 수 있다.

 

 

공황장애 초기증상 원인을 미리알자

공황장애 공황장애는 생각보다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정신적질병이다. 공황장애라는 말은 연예이들로부터 심심치 않게 들려왔지만 과연 이게 어떠한 질병인지는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어디에

n-job-man.tistory.com

 

 

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렇게 해보세요

불면증 해결하려면 안녕하세요 N잡하는 남자입니다. 이전 포스팅들은 불면증에 좋은 차, 불면증에 좋은 음식 들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오늘은 그럼 불면증을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n-job-man.tistory.com

 

우울증 극복방법 치료방법 스스로 할 수 있다

우울증 극복방법,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N잡하는 남자입니다.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고 합니다. 감기처럼 흔하게 그냥 걸려 지나갈 수도 있고, 났게지 하다가 심한 독감이 되어 열이나고, 일상

n-job-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