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건강

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렇게 해보세요

by N잡하는 남자 2021. 5. 23.
반응형

불면증 해결하려면

안녕하세요 N잡하는 남자입니다. 이전 포스팅들은 불면증에 좋은 차, 불면증에 좋은 음식 들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오늘은 그럼 불면증을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숙면하게 되는 방법이 되니 잘 읽어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불면증을 해결하려면 당연히 숙면을 취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숙면은 우리 모두가 알겠지만 우리의 전체 시간 24시간중 1/3을 차지하고 있을만큼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우리의 몸은 안정을 취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신체적인, 정신건강적인, 일상생활의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풀게 되는데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하루종일 열심히 일했던 뇌가 정상적으로 역활을 할 수 있도록 재정비의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이렇듯 수면은 우리의 생활요소중 중요한 일 부분이기 때문에 부족하다면 면연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고 수면장애가 있게 되면 심각하게는 뇌혈관질환 같은 안 좋은 병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그렇듯 건강하게 잠을 자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병원으로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장애, 입면장애가 있으면 우리의 일상생활의 여러문제들이 발생합니다. 삶의 질은 떨어지고 우리의 몸은 기능을 저하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면 충분히 병원을 고려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불면증이 계속 심해지다 보면 치료하는 것 또한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심하다 싶으면 병원에 방문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잘 잔다고 생각합니다. 저 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런 분들도 의외로 수면장애가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한 이유로는 밤에 충분히 나는 잠을 잤는데, 주간에 피로감을 느끼거나 졸리는 경우가 많다면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어떠한 장애가 있는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느 실험에서는 건강한 성인들의 자는 장면을 녹화를 해보았는데, 수면무호흡증이나 코를 심하게 거는 현상들의 문제가 상당하게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간에 내가 너무 피곤하거나 졸림증이 있다면 진료를 한번 받아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숙면을 취하지 못 하는 이유는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면증을 격는 원인을 발견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불면증 사람들의 대부분은 습관에서 비롯 됩니다. 대부분의 불면증을 격는 사람들은 낮에 오래 누워있는 경우가 있고, 또 낮잠을 자려고 막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수면의 습관을 바꾸고, 낮에 계속 자려는 노력을 억제시는게 중요한 것 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병원에서는 불면증에 대한 인지행동 치료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다음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들의 많은 공통점은 스트레스와 정서적인 어떠한 문제들로 인해 불면증을 격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심리적인 개선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심리적인 불면증은 또 우울한 증상이나, 불안증상이 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안 좋은 심리상태까지 겹쳐버린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약물치료까지도 받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불면증 외에 다른 질병들이 겹칠 경우가 있다고 하니 심하면 꼭 진료를 받아보는게 어떠신가요?

 

불면증은 잠을 자려고 할수록 이상하게 만성화되는 병중에 하나입니다. 불면증에 대하여 쉽게 이야기하자면 우리의 뇌를 시계라 생각하면 우리의 잠을 조정하는 어떤한 시계가 우리의 잠을 규칙적으로 잘 수 있도록 만들어가는 것 입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불면증을 가진 사람들이 잠을 자려고 노력하고, 또 오랫동안 누워있고, 낮에 눕거나 하는 문제들이 오히려 불면증을 더욱 악화시키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우리가 잠을 자는 시간이 각각의 규칙을 깨버리기 때문에 불면증은 또 한단계 악화되어 버리는 것 입니다. 그래서 불면증이 있는 분들은 반대로 잠을 자려고 노력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우선은 낮잠을 자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한 시각에 일어나는 더불어 졸릴때만 자야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생활습관을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페인이 많은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를 줄이고, 흡연과 음주 또 제일 중요한 야간에 스마트폰을 줄여 밝은 빛의 노출을 최대한 줄여야합니다.

 

우리의 일상을 규칙적으로 행동하고, 나쁜것들만 피해가면 충분히 불면증을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니, 우선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야간에 스마트폰을 줄이는 것이 어떨까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 4가지로 꿀잠 자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 4가지 안녕하세요 N잡하는 남자입니다. 여러분은 오늘도 안녕히 잘 주무시고 계신가요? 아니면 혹은 잠이 오지 않아 오늘도 N잡하는 남자의 포스팅을 보고 계시나요? 감사합

n-job-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