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건강

막걸리 효능 7가지, 막걸리는 흔들어 먹어야 해

by N잡하는 남자 2021. 6. 21.
반응형

막걸리 효능 7가지

면역력 향상

막걸리 효능 첫 번째는 바로 면역력 향상입니다. 우리의 몸은 면역력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유는 바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질병에 쉽게 노출되어서 입니다. 하지만 막걸리를 마시면 면역력이 올라간다고 하네요 이유는 유산균이 막걸리에 매우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서 라고 합니다. 이러한 유산균은 우리의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여러 질병들로 부터 보호하고 체내의 유해 세균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변비 탈출

막걸리 효능 두 번째는 바로 변비를 개선시키는 것 입니다. 위에서 말한 것 처럼 유산균이 바로 변비탈출의 핵심이 됩니다. 유산균은 장이나 변비에 좋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유산균 처럼 막걸리에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는 것은 바로 식이섬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막걸리를 마시면 장운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번비에 좋은 것 입니다. 특히 유산균의 함유량은 요구르트에 약 500병 정도라는 것을 알고 있나요!?

 

 

 

통풍 개선

막거리 효능 세번째 중 통풍에 좋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통풍을 간단히 말하자면 혈액 내에 요산수치가 높아지면서 생기는 것 인데요 통풍이 생기면 손끝이나 발끝에서 바늘로 찌르는 통증을 유발시킵니다. 하지만 막걸리를 섭취하면 요산의 농도를 감소시켜주어서 통풍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막걸리를 마시면 항암 효과를 보는 막걸리 효능이 있습니다. 막걸리에는 항암,항산화,항종양 효과에 좋은 항암물질인 스쿠알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막걸리에 함유되어있는 파네졸이라는 성분은 암을 예방해 줄수있도록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킨다고 합니다. 막걸리를 흔들어 먹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성분들이 병 바닥에 많이 가라앉아 있다고 하니 말입니다

 

 

피부미용에 좋다

막걸리 효능 중 피부미용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B와 페닐알라닌 이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피부를 탄력을 있게 하고, 매끈하게도 만들어 줍니다. 또 피부를 재생시키는 도움도 준다고 하네요.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를 투명하고 맑게 만들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근깨나 기미 같은 피부의 트러블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성인병 예방

막걸리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막걸리 효능이 있습니다. 막걸리를 마시면 혈액순환을 좋아지게 되어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해 주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에 좋다

막걸리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막걸리 효능 중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막걸리 한잔당 150g을 기준으로 하면 칼로리는 한잔당 대략 70칼로리 정도 입니다. 알코올 중에서는 비교적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포만감은 높은 술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다는 이유는 칼로리 뿐 만이 아닙니다. 바로 막걸리에는 트립토판과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는데요! 이성분은 우리의 몸 속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시킨다고 합니다. 그렇게 체중유지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막걸리 효능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막걸리 효능이 이렇게 좋다고 해도, 많이 마시면 안됩니다. 결국은 알코올이 있기 때문인데요. 너무 마시면 취하고 취하면 여러가지로 원치않는 사고와 사건이 터질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