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건강

맥주효모의 효능 부작용 먹는법

by N잡하는 남자 2021. 5. 8.
반응형

맥주효모

안녕하세요 N잡하는 남자 입니다. 오늘은 맥주효모, 맥주효모의 효능, 맥주효모의 부작용, 맥주효모 먹는법등 다양하게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맥주효모를 알기전에 포스팅을 쓰려니 맥주가 급 당기네요. 당장 냉장고에서 가지고와 마시면서 시작하겠습니다.

 

맥주

맥주효모를 알기전에 우선 맥주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 볼까 합니다. 궁금하지 않으시면 스크롤를 내려주세요. 오늘날 우리가 즐겨 마시는 맥주는 인류가 한 곳에 정착하며 농사를 짓기 시작하면서 맥주도 함께 시작되었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 맥주는 물과 차 다음으로 세계에서 3번째로 가장 많이 마시는 음료가로도 합니다. 또한 맥주는 역사상 가장 오래된 알콜 음료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신기한건 누가 처음에 어떻게 해서 맥아로 즙을 만들고 여과한 후에 홉을 첨가하고 효모로 발효시킬 생각을 했는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당한 맥주 이야기 였습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탈모방지

맥효모의 효능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바로 탈모방지 입니다. 맥주공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대머리가 없다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닐 정도로 맥주효모에는 모발 생성시에 단백질 대사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비타민B군, 비오틴 모발에 단백질을 구성하는 시스틴, 메티오닌 성분이라는 것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면역력

맥주효모에 포함된 베타글루칸이 우리 몸속에 들어온 병균들을 죽이는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킵니다. 그렇게 활성화된 면역세포들이 병원균을 직접 잡아먹거나 항체를 생성해서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변비에 좋다

맥주효모의 효능으로 변비에 좋습니다. 맥주효모에는 장내에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이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변비와 장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천연 비타민B

맥주효모에는 천연 비타민B가 많은데 그 중에 비타민B1 함량이 높다고 나옵니다. 비타민B1은 무기력, 각기병, 피로, 부종, 신경통증 등의 증상을 회복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혈당조절과 당뇨

맥주효모에 포함되어 있는 GTF-크롬은 혈당조절 인자로 인슐린을 감지합니다. 그리고 인슐린과 세포를 결합시킵니다. 또 인슐린의 활성을 높여주어 혈당을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걱정이 된다면 맥주효모를 먹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핵산

맥주효모의 효능 중 핵산은 면역세포의 생성을 도와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피부와 모발 생성을 촉진합니다.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

맥주효모의 효능 중 함유된 BCAA 아미노산은 간길환 환자들의 회복식으로도 도움을 주면 셀레늄이라는 성분은 간질환을 막아 간 건강을 높여준다

●다이어트

맥주효모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다이어트 할 시에 영양소 부족으로 인한 것들을 맥주효모로 고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맥주효모의 칼로리는 100g당 350칼로리 정도라고 합니다.

 

맥주효모의 부작용

맥주효모의 부작용으로 결론만 말 하자면 통풍환자는 먹으면 안됩니다. 맥주효모! 즉 효모는 미생물의 일종입니다. 이 효모에는 핵산이 있어서 퓨린을 생성하게되는데 통풍환자는 퓨린의 섭취를 금지합니다. 또 만성소화불량, 저산증이 있는 분들은 가스가 차거나 더부룩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산균제제 등과 병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은 아니지만 맥주효모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비타민A,C,E는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종합영양제로 섭취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맥주효모 먹는법

맥주효모 혹시 먹어보신 분들 있나요? 향은 구수해서 먹으면 고소하고 미숫가루 같을 것 같은데 먹으면 쓰고 시고 드릅게 맛이 없습니다. 그냥 맥주를 마셔야 하나 싶지만 건강을 위해선 알콜보다는 효모를 먹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분말가루로 된 맥주효모

가루된 맥주효모가 일반적 입니다. 티스푼으로 푹퍼서 한 숟가락씩 1일 2회 드시면 되는데, 먹기 힘드시면 우유,요구르트에 꿀을 타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환으로 된 맥주효모

먹기힘든 효모가루를 환으로 만들어서 파는 제품이 있습니다. 나는 그냥 이거 추천합니다!!

 

이상 맥주효모의 효능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